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Global Business Strategy of Coca-col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1 / 2016.11.21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Global Business Strategy of Coca-cola]
목차
1. 코카콜라 기업소개
2. 코카콜라의 표준화 전략
3. 코카콜라의 현지화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보틀링 시스템(Bottling System)
보틀링 시스템은 지역별로 보틀러(Bottler, 병 제조업자)와의 계약을 통해 보틀러에게 그 지역 내에 코카콜라 독점 판매권을 부여하는 것으로, 이들은 코카콜라로부터 대량의 원액을 납품 받아 자신들이 제조한 병에 원액을 넣어 판매한다.

보틀링시스템은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확산에 일등 공신
시장 개척 능력 및 사업 운영 능력이 뛰어난 보틀러들을 통해서 현지 시장에 유연하게 진출할 수 있었음

맛의 현지화
Coca-Cola Blak
커피 맛 콜라, 북미지역 특화상품
유통국가 : 미국, 캐나다, 프랑스

Coca-Cola C2
지나친 단맛을 싫어하는 일본 소비자를 위한 설탕이 덜 들어간 제품
유통국가 : 일본

Coca-Cola Vanilla
바닐라 향이 나는 코카콜라
유통국가 : 호주, 캐나다, 홍콩, 미국

Coca-Cola Lime
라임을 좋아하는 미국인들을 위한 제품
유통국가 : 미국

브랜드 네이밍 : 중국의 코카콜라 ‘가구가락 (可口可樂)’
코카콜라와 유사한 데다 ‘입이 즐겁다’는 의미를 가져 초기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잡는데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우리나라 글로벌기업과 전세계 글로벌기업 비교
  • 우리나라 글로벌기업과 전세계 글로벌기업 비교교 과 목:국제경영담 당 교 수:학 생 명 단:제 출 일:2003. 10. 31目 次Ⅰ. 글로벌 기업의 특징1. 글로벌 기업 현황1) 전세계 10대 글로벌 기업 현황2) 한국 글로벌 기업 현황2. 거대한 경제력3. 거대한 기술력4. 기업 구조적 특징Ⅱ. 글로벌 기업에 대한 한국적 상황1. 한국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2. 한국의 정치적 위험도Ⅲ. 국내국외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1. 국내 글로벌 기업 경영전략1) 삼성

  • [국제경영] 국제경영에서 마케팅과 연구개발(R&D)의 역할
  • 경영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여 판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 global기업은 만약 전세계가 하나의 실체라면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즉, 어느 장소에서나 같은 물건을 팔면서 경영한다. 이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든다.상업적으로, 어떤 것도 Champs Elysees에서 Ginza에 이르기까지의 맥도날드의 성공, Bahrain에서의 코카콜라의 성공, 모스크바에서 펩시콜라의 성공, rock음악의 성공, 그리스 salad, 헐리우드 영화, Revlon cosmetics, So

  • [소비자행동] 13장 교차문화와 세계적 영향
  •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13. 교차 문화와 세계적 영향(Cross-Cultural and Global influences목 차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교과서 내용p. 2■사례분석1:초코파이p. 18■사례분석2:코카콜라p. 27■참고문헌p. 34< 교과서 내용 >교차 문화적 영향(cross-cultural influence:국가들 간의 가치관의 차이)을 연구하고 또한 지역적 차이에 적용되는 마케팅 전략을 설명한다. 교차 문화적 영향에 대해 대조 되는 요소는 세계적 영향으로서 이것은 국가들 간의 공

  • [국제경영] 펩시 배네수엘라 시장철수
  •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젊은 사람들은 펩시를 좋아했던 것이다. 더구나 큰 병은 젊은이들에게 어필했다. 이제 펩시의 전략은코카콜라가 진보에 뒤지고, 감각에서 뒤지며, 세대에도 뒤지는 제품으로 보이도록 하는 것이었다. 광고에는 마이클잭슨이나 라이오넬 리치 같은 젊은이들의 우상을 등장시켰다. 그들은새로운 세대의 선택(The choice of a new generation)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한편 젊은 층을 공략한다는 전략은 일관성 있게 유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of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국제정보시스템의 성장)2 Organizing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3 Managing Global Systems 4 Technology Issues and Opportunities for Global Value Chains국제정보시스템 구조의 개발 Figure 15-2 국제정보시스템 구조 (본문 p582)국제정보시스템 구조 개발의 주요 범위 글로벌 환경기업의 글로벌 전략조직구조경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기술 플랫폼국제정보시스템 구조 개발의 주요 범위는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위에서부터 글로벌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