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및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전략의 향후개선방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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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및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전략의 향후개선방향연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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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컬러마케팅의 개념
(1) 컬러마케팅이란?
(2) 컬러마케팅의 의미

2. 컬러마케팅의 필요성

3. 컬러마케팅의 History

4. 컬러마케팅이 주는 장점

5.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사례
(1) 구찌
(2) 비타민워터
(3) 네이버
(4) 새우깡
(5) 말보로
(6) 포카리스웨트
(7) 코카콜라의 컬러마케팅 성공,실패사례
1) 성공사례분석
2) 실패사례분석

6.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시 향후 개선방향
본문내용
빨간색의 강렬함과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하나로 잘 어우러져 소비자들은 콜라라고 하면 빨간색을 떠올린다.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독특한 빨간색은 오랫동안 코카콜라 광고나 판촉물에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처음부터 코카콜라사가 처음부터 빨간색을 사용한 것은 아니었다. 1886년부터 1890년까지 사용된 코카콜라 문구는 흑백으로 인쇄되었다. 빨간색과 흰색의 조합은 1892년부터 코카콜라를 운반하는 마차가 쉽게 눈에 띄도록 하려는 의도에서 채택되었다. 이후 흰색 바탕에 빨간 글씨 또는 빨간 바탕에 흰 글씨로 번갈아 가며 사용하다가, 1965년 코카-콜라사가 실시한 조사 결과, 코카-콜라의 트레이드마크를 가장 강렬하게 대표할 수 있는 것이 빨간색 바탕에 흰색의 로고였고, 또한 코카-콜라의 트레이드마크와 가장 강력하게 시각적으로 연상이 되는 것은 빨간 원판임을 알려져 현재의 모습을 띄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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