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삼성전자 경영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개관
2. 사업분야와 연혁
3. 삼성전자의 해외 현지 법인 현황
4. 삼성전자의 신경영과 복합화
1)전자 복합단지

II. 삼성전자의 조직 구조
1. 삼성 그룹의 조직 구조
2. 삼성 전자의 조직 구조
1) 사업부제 조직
2) 지역본사 제도
3) GPM 제도
4) RPM 제도

III. 삼성 전자의 최근 현황
본문내용
I. 삼성전자
1.삼성전자의 개관
삼성전자는 1969년 자본금 3억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가 설립되었고 1970년 흑백 TV를 생산하면서 가전사업을 시작하였다. 1971년 1월 이 흑백TV를 파나마에 처녀 수출한 이래, 1978년에는 수출 1억 달러를 돌파하였으며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여 1998년 에는 20조의 매출액을 기록하기까지 하였다. 그 이후 세탁기, 컬러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면서 가전사업의 제품군을 확장하였다. 1988년에는 1974년에 설립된 삼성반도체를 흡수 합병함으로써 반도체와 통신사업부문을 지속적으로 확장, 발전시키고 있다.
그 결과1999년 삼성전자는 반도체사업부문에서 128M DRAM의 세계최초 양산돌입, 256M DRAM의 양산 준비 등 개발과 양산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서 세계반도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려 하였다. 그리고 정보통신사업부문은 CDMA 국제 표준화 그룹인 CDMA ONE 그룹에 참여하여 IMT-2000의 규격의 표준화를 주도하였다. 정보가전사업부문에서는 미국시장에서 디지털 TV를 최초로 출시하는 성과를 토대로 'DIGITAL SAMSUNG'의 이미지를 확고히 심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2.사업분야와 연혁

1. 삼성전자 사업영역
삼성그룹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전자 소그룹에 속한 삼성전자의 주요사업분야는 다음과 같다. 정보가전, 정보통신, 반도체 사업 등으로 이중 컴퓨터모니터, D램칩, S램칩은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삼성의 초기사업, 대외경쟁력, 인사관리와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전략적제휴 및 삼성속의 삼성전자 분석
  • 삼성의 초기사업, 대외경쟁력, 인사관리와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전략적제휴 및 삼성속의 삼성전자 분석Ⅰ. 개요Ⅱ. 삼성의 초기 사업Ⅲ. 삼성의 대외 경쟁력Ⅳ. 삼성의 인사관리1. 삼성의 4대 인재상2. 인재관리Ⅴ.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1. 학습 2. 제도문화 3. 리더십 4. 평가보상5. 정보시스템 6. 지식경영 분위기 확산1) 부서별 홈페이지 구축2) 지식 올림피아드3) 사내 전문가 제도4) 지식마일리지5) 신지식인 운동Ⅵ. 삼성의 전

  • 삼성전자 국제경영전략,삼상전자경영전략,삼성전자의문제점과향후전략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목 차삼성전자 소개1삼성전자 경영전략2경쟁기업과의 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4SWOT 분석재무관리국내활동 전략해외활동 전략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5인적자원 관리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CEO(이건희)-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

  • 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과 문제점과 향후전략
  • 목 차삼성전자 소개1삼성전자 경영전략2경쟁기업과의 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4SWOT 분석재무관리국내활동 전략해외활동 전략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5인적자원 관리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CEO(이건희)-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혁신 추진- 삼성그룹을 세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 [운영관리] 삼성전자 휴대폰 부분(이하 애니콜)경영전략 분석 및 TQM에 대하여
  • 중간 REPORT삼성전자 휴대폰 부분(이하 애니콜)경영전략 분석 및 TQM에 대하여 목차1. 서론Ⅰ.기업선정이유 및 시장 성장가능성2. 본론Ⅱ. 애니콜의 환경 분석(1) 애니콜의 제품 수명주기 분석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2) 애니콜의 시장 순환주기 분석1) 출시2) 수출(3) 애니콜의 SWOT 분석Ⅲ. 애니콜 경영전략○직원분과의 인터뷰 (1) 국내경영전략(2) 해외경영전략(3) 애니콜의 경영 전략 (마이클포터 이론 적용)1) 차별화 전략2) 고가 전략3)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