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반도체 사업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과정 삼성전자 메모리사업 삼성전자 DRAM 시장의 포화 플래시메모리 디자인과 제품 품질제고 집적우위 시너지효과 인사관리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AMSUNG
Electronics
Strategic Management
Case Presentation
Contents
1
2
3
Case Summary
About
SAMSUNG Electronics
반도체사업 진출 배경
Question 1
Question 2
Question 3
Memory Industry
Company Overview
Introduction
Question
Discussion
Competitors
About SAMSUNG Electronics
Introduction
1969년 삼성전자 창립 - 전자산업에 진출
1974년 한국반도체 인수 - 반도체사업에 진출
1983년 DRAM 사업에 진출한다는 ‘동경 선언’ 발표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 64K DRAM 개발)
1970년 삼성 NEC 설립 - 백색가전 및 AV기기 생산
1980년 한국전자통신 인수
(82년 삼성반도체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0년대 세계 최초로 256M, 1GB DRAM 개발 등 메모리반도체 시장 선도
2000년대 플래시메모리 전체, 첫 세계 1위 달성
2009년 스마트폰 시장 진출
(13년 현재 Nokia, 애플을 제치고 점유율 1위)
About
Samsung Electronics
Introduction
반도체 사업 진출 배경
반도체 사업 진출배경
1973~1974년 1차 석유파동으로 삼성전자의 경영난 발생
반도체산업에 적합한 높은 교육수준, 근면한 인적자원을 가진 국내환경
Case Summary
- Memory Industry
성장률
1960년 이후 연평균 16% 성장
2000년 반도체 산업 2000억 달러 매출
공급자
반도체 생산업체는 2~3개 업체가 생산 집중
시장
2005년 pc 시장은 경쟁 매우 치열
- 소비자는 가격에 민감, 심각한 가격경쟁발생
반도체 생산업체 vs OEM업체
반도체 산업현황
Memory Indust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삼성전자의 AST Research 인수, LG전자의 Zenith 인수는 해외시장으로의 빠른 진입을 위해 이루어진 M&A였으며, 1990년대 후반부터 자동차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M&A들은 규모의 경제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이루어졌다. 또한 외환위기 이후 한국에서 이루어졌던 구조조정 과정에서의 빅딜들은 M&A가 리스트럭쳐링의 중요한 수단임을 보여주고 있다. 끝으로 시장이 포화된 성숙산업에 진입할 경우, 새롭게 생산설비를 갖추어 진입함으로써 과잉생산설비를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삼성전자의 AST Research 인수, LG전자의 Zenith 인수는 해외시장으로의 빠른 진입을 위해 이루어진 M&A였으며, 1990년대 후반부터 자동차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M&A들은 규모의 경제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이루어졌다. 또한 외환위기 이후 한국에서 이루어졌던 구조조정 과정에서의 빅딜들은 M&A가 리스트럭쳐링의 중요한 수단임을 보여주고 있다. 끝으로 시장이 포화된 성숙산업에 진입할 경우, 새롭게 생산설비를 갖추어 진입함으로써 과잉생산설비를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제품의 브랜드가치와 품질을 매우 꼼꼼하게 따진다. 또한, 한국은 세계 기술발전의 중심이기도 하며, 삼성, LG등은 세계적인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여섯째, 한국에서의 “주 고객층”을 직시한다. 이 회사는 돈이 많고 적음은 문제시하지 않으며, 오직 “삶의 질(QWL)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간주하여, 이 중에서도 가장 중시하는 목표고객(Target Customer)은 30세 전후의 젊은 층이다.또한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인 TNS(테일러 넬슨

  • [조직관리론] IBM,삼성,Intel 의 조직관리 및 혁신
  • 삼성의 주요 사업내용은 ① 반도체 사업 ② 정보통신 사업 ③ 멀티미디어 및 가전사업 등이며,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39조 2033억 원, 매출액 43조 5820억 원, 당기순이익 5조 9590억 원이다. 국내 기업 중 매출액, 순이익, 주식 시가 총액 1위이며, DRAM 반도체 등 여러 품목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한국의 대표 기업이다. 삼성전자가 경영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포트폴리오와 사업 구조조정의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삼성은 반도체 비중을

  • [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전략 분석
  • 사업은 주로 전자시계, 아날로그시계, 텔레비전, 오디오 및 전자렌지와 같은 소비자용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을 개발하여 대량 생산하는 것이었다. 1983년 64Kb DRAM의 개발에 성공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반도체 제조업체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이어서 1984년 한국 기흥에 삼성 최초의 반도체 복합 단지와 가공 시설이 문을 열었다. 삼성은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통해 1990년 초반 DRAM과 SRAM 시장에서, 2003년에는 NAND 플래시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