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관광기업-한화, 금호 리조트의 비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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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한화리조트 소개
(2) 금호리조트 소개

2. 비율분석
(1) 재무제표
(2) 유동성 비율
(3) 지급능력(안전성 비율)
(4) 활동성(효율성 비율)
(5) 수익성 비율
(6) 듀퐁 분석

3. 결론
(1) 기업관련 기사
(2) 결론

4. 참고문헌 & 별첨 -

본문내용
Chapter 1
한화 리조트 & 금호 리조트



1. 기업 소개
(1) 한화 리조트
한화리조트는 1979년 우리나라 최초의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하여 레저산업에 첫발을 디딘 이후,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직영 콘도 체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주의 푸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년 프라자호텔과 63시티 식음/문화부문을 한 가족으로 맞이한 한화리조트는 국내 최고 PREMIUM 종합 레저/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한화리조트는 2003~2006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에서 주최하는 ‘고객 만족 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7년 리조트 업계 최초 종합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의 콘도 분야에서 2005~2009년 5년 연속 1위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일본 능력 협회 컨설팅이 발표한 2007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지수에 4년 연속 1위에 랭크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1) 한화 리조트 기업분석

2) 한화 리조트 (http://www.hanhwaresort.co.kr)

3) 금호 리조트 (http://www.kumhores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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