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카메라 한국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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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니콘카메라 한국시장 마케팅전략
Nikon의 한국 지사는 현지 인력과 해외 인력이 함께 일하는 구조.
기업 이념에 맞는 도전정신과 향상심이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자 함.
카메라 관련 지식과 열정이 상당한 사람들은 오히려 채용 시 꺼리는 경향 !
목차
1. Nikon Imaging Korea 소개
2. 현지화 전략이론과 Nikon에의 적용
3. 4P 측면에서의 현지화 전략 분석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Nikon Imaging Korea의 현지화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현지화 압력은 비교적 낮음!
But,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비용 절감 등의 원가절감 압력은 높음!

-제품 개발
전 세계에 있는 각 지사들로부터 각 국 소비자들의 정보를 수집한 다음, 이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개발 및 생산.
매출 크기나 시장의 중요성이 높은 국가의 소비자들이 우선시 되는 경향.
⇒ 한국 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전체의 2% 를 차지하므로 영향력 작음!

카메라 렌즈의 경우, 상당히 세밀한 기술들이 요구되기 때문에, Nikon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생산. 품질경영에 상당히 힘쓰고 있음
니콘의 카메라 제품은 크게 3가지 라인으로 분류
- 전세계에서 동일하게 판매
- 타깃 소비자에 따라 제품 라인과 각 라인의 모델을 세분화

한국 시장 현지화 사례: COOLPIX P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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