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카메라 한국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0 / 2016.11.21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니콘카메라 한국시장 마케팅전략
Nikon의 한국 지사는 현지 인력과 해외 인력이 함께 일하는 구조.
기업 이념에 맞는 도전정신과 향상심이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자 함.
카메라 관련 지식과 열정이 상당한 사람들은 오히려 채용 시 꺼리는 경향 !
- 목차
-
1. Nikon Imaging Korea 소개
2. 현지화 전략이론과 Nikon에의 적용
3. 4P 측면에서의 현지화 전략 분석
4.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Nikon Imaging Korea의 현지화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현지화 압력은 비교적 낮음!
But,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비용 절감 등의 원가절감 압력은 높음!
-제품 개발
전 세계에 있는 각 지사들로부터 각 국 소비자들의 정보를 수집한 다음, 이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개발 및 생산.
매출 크기나 시장의 중요성이 높은 국가의 소비자들이 우선시 되는 경향.
⇒ 한국 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전체의 2% 를 차지하므로 영향력 작음!
카메라 렌즈의 경우, 상당히 세밀한 기술들이 요구되기 때문에, Nikon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생산. 품질경영에 상당히 힘쓰고 있음
니콘의 카메라 제품은 크게 3가지 라인으로 분류
- 전세계에서 동일하게 판매
- 타깃 소비자에 따라 제품 라인과 각 라인의 모델을 세분화
한국 시장 현지화 사례: COOLPIX P3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