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의 CSR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8 / 2016.11.18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Starbucks)의 CSR [CSR 경영관리과정.동종업계 사례]
차별화 전략: CSR을 통해 다른 경쟁 기업과는 달리 커피생산자들의 복지, 교육에도 신경을 쓴다는 점을 강조해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목차
Ⅰ. Intro:스타벅스의 CSR
1. What is Starbucks?
2. CSR of Starbucks

Ⅱ. CSR 경영관리과정
1. Process of Management
2. SWOT analysis
3. CSR Process

Ⅲ. 국내기업의 CSR
1. Caf? Bene & Angelin-us
2. Comparison
3. Conclusion
본문내용
비영리 단체와 전략적 제휴
CI는 1987년 워싱턴 DC에서 창설되어 자연 유산과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고, 인류와 자연의 조화로운 삶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1990년대 CI는 커피가 환경보호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 상품임을 인식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멕시코 Chiapas의 EI Triunfo 생물보호구역의 완충지대에 있는 세 군데 커피 협동조합과 함께 셰이딩 커피를 보호하기 위한 환경 커피 시범프로그램을 시작했다.

TransFair는 공정거래 커피에 인증을 수여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그들은 스타벅스에게 공정거래 압력을 가했고, 이에 스타벅스는 일정량의 공정거래 커피를 구매하여 공정거래커피 제품라인을 도입하고 홍보하였다. 공정거래커피를 판매해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스타벅스는 구매량을 늘리지 않았다. 그 이유는 TransFair측에서 인증하는 커피의 품질이 스타벅스에게 증명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개발과 구호 NGO단체 Oxfam America와 협정을 체결하여 Mexican 주의 소규모 커피 생산자로부터 고품질 커피의 생산량을 증가시키는 것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스타벅스는 기업 내에 CSR을 전담으로 관리하는 부서를 설립하여, 모든 CSR 활동을 관리한다. 또한 CSR부서는 회사 전반에 관여하는데, 여러 정책이나 마케팅 등 모든 회사의 결정에 CSR부서가 관여하므로 회사의 CSR을 관리한다
“스타벅스를 통틀어 많은 위원회에 CSR에서 파견된 대표자가 있습니다. 회사에 관한 어떠한 이슈를 말할 때에도 CSR은 항상 대화의 일부입니다.” - CSR 관계자

기능수준 전략
: 기업목표와 전략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각 기능부문이 취하는 하위전략
<스타벅스 경영원칙 中>
ㄱ.커피의 구매, 로스팅, 신선한 배달에서의 탁월함을 위한 높은 수준의 표준을 적용한다.
ㄴ.’우리의 이웃과 환경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다.’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다.

:기능수준 전략의 핵심은 기업 혹은 사업단위에 경쟁우위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개발하고 육성
ㄱ.스타벅스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더 가까움
ㄴ. 제품혁신과 매장의 분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책임] 삼성, 소니 CSR레포트 비교
  • CSR Report 비교보고서SAMSUNG , SONYContent회사 소개지속가능 보고서 평가장단점 분석단점 개선 방안결론회사 소개 1. 삼성전자반도체, 정보통신 및 디지털 제품 등의 종합 전자제품 회사디지털미디어, 생활가전, 반도체, 정보통신, LCD 사업총괄1969년 설립, 현재 8만명 이상의 주주를 가진 주식회사세계 55개국에 26개의 생산법인, 38개의 판매법인, 2개의 물류법인, 15개의 연구소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국내 9만 여명, 해외 4만 7천 여명 근무

  • 한국의 CSR 레포트
  • 한국의 CSR Ⅰ.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란?CSR 대두배경 및 개념CSR의 필요성최근 CSR 활동CSR 사례CSR관련 가이드 라인 및 평가 지표한국 CSR 대응 현황Ⅱ. CCI(Corporate Community Investment) 란?CSR과 CCI의 구분지역사회란 무엇인가?기업시민론(corporate citizenship) CCI의 흐름현재 한국의 CCI 현황Ⅲ. Case Study (SK그룹 CCI 중심)한국의 사회공헌 활동 변천SK 사회공헌 활동 배경SK 사회공헌

  • 전략적 csr 레포트
  • CSR 사례에서 도출한 문제점과나아가야 할 방향: 전략적 CSR1.CSR의 문제점2.CSR 실제사례3.바람직한 CSR의 기준4.전략적 CSR의 사례5.결론CONTENTS01.CSR의 문제점한국 CSR활동에서 보이는 문제점들01.CSR의 문제점한국 CSR활동에서 보이는 문제점들소외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 등이기업이 소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일회성의 기부, 봉사활동,사회복지 분야에 편중 사업과의 연관성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프로그램은 18.2%‘봉사단의 홍수

  • LG 전자의 CSR 레포트
  • Principles of management LG 전자의 CSRContentsSelected Companies: LG Electronics1. Introduction of LG Electronics2. The meaning of CSR3. LG Electronics strategic CSR4. The problem of LG Electronis CSR5. Suggest an alternative6. Analysis of alternatives7. Select an alternative8. Conclusion1. Introduction of LG electronicLG electronic is global leader which leads technical innovations of consumption electronic products, mobile communication tools and electronic home appliance. They have workers over 93,000 in places of business over 120 throughout the world. LG electronic th

  • [경영학] CSR 레포트
  • CSR은 필요한 것인가?ContentsCSR 이란?- CSR의 정의- CSR의 분야왜 CSR인가?- 기업의 목적- 늘어나는 적용기업- CSR의미의 변화- CSR 효과- 국제적 동향CSR이 어떻게 적용되나?- KT- 테스코CSR이 정답인가?결론CSR이란?CSR의 정의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측면과 더불어 사회와 환경에 대한 부분까지 기업의 책임을 인정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경영방식CSR 분야환경경영적 측면지역개발, 사회공헌 측면정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