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몰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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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구성원 몰입의 의미

2.구성원 몰입이 이슈로 등장한 배경

3. 구성원 몰입을 위한 방법. (교제 외의 추가적인 방법)

4. 3M에 대한 사례 조사

본문내용
1. 구성원 몰입의 의미
Hewitt 에 따르면 몰입은 단지 회사나 업무에 대한 구성원의 만족, 또는 주어진 일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는 헌신에서 나아가 조직성과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정도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주어진 업무 외에 조직의 장기적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이나 팀웍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의 자발적 행동을 몰입이라고 표현하는 경영학자도 있다.

2.구성원 몰입이 이슈로 등장한 배경
(1). 조직에 대한 맹목적 충성심을 요구하는 시대는 지났다는 점이다. 국내에도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이직률이 높아지면서 인재 이동이 원활해지는 등 노동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또한 조직 내에 자유분방하고 개성이 강한 N세대들이 유입되면서 조직에의 충성심 요구는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2). 최근 즐거운 문화 구축 등 구성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지만 이제는 만족도에서 나아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 성과제고를 위해 노력하게 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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