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문헌조사를 통한 부서회의의 문제점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1.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부서회의
2. 연구의 목적 및 방향
Ⅱ. 문헌조사를 통한 부서회의의 문제점과 유형
1. 부서회의란 무엇인가.
2. 부서회의의 발생배경
3. 부서회의의 장점과 단점
4. 부서회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Ⅲ. 인터뷰를 통한 사례분석
1. 인터뷰 대상자 및 선정기준
2. 인터뷰를 통한 사례분석
Ⅳ. 설문조사를 통한 통계분석
1. 조사대상
2. 통계분석
3. 통계분석의 결론
Ⅴ. 해결방안
1.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부서회의
2. 의견 수렵자의 도입
3. 인센티브제와 인사고과 반영
4. 부서회의 주도자의 교육
5. 선정된 의견의 제시자를 상급회의에 동반
Ⅵ. 결론
- 본문내용
-
1.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부서회의
2003년 초 인터넷 채용정보업체 ‘잡링크’가 직장인 2,57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직장인이 뽑은 업무저해요소 중 1위는 ‘쓸데없는 회의'인 것으로 나타났다. 약 40%에 해당하는 1,200명 정도가 위와 같은 지적을 한 것을 보면 회의로 인한 시간 손실, 효율성과 효과성 상실, 그리고 회의가 여의치 않았을 때의 동료 간 서먹함, 나아가서 적대감 등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는 얘기다. 또한 모여서 뭔가 논의를 하는 것 같은 데, 일은 진척되지 않고, 어떤 경우에는 진척은커녕 뒷걸음질 쳐 시간만 낭비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한다.
조사내용에서 드러난 부서회의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 회의가 잦다.
▶ 소요시간에 비해 성과가 작다.
▶ 대개 농담잡담자기자랑 등 사교장이 되기 십상이고 정작 본론은 변죽만 울리다 끝나버린다.
▶ 대안이나 뾰족한 결과 없이 시간만 질질 끌어 다른 업무에 막대한 지장을 준다.
매일 하는 회의를 효율적으로 운용한다면 회의도 새롭게 변할 수 있다. 관례적으로 하는 회의가 아니라 회사의 전략을 짜고 사내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회의가 된다면 회의는 경영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회의는 많은 시간을 빼앗기 때문에 회의가 생산적이지 않으면 회사가 생산적일 수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