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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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로젝트 목적

회사 소개
I. 사명
Ⅱ. 연혁
Ⅲ. 수상내역
IV. 자본금

환경분석
I. 거시환경 : 경제, 사회, 문화적인 변화
1.경제 환경
2.사회, 문화적 환경

II. 과업환경
1. Company
2. Consumer
3. Competitor - 경쟁자 분석
1) 산업 내 경쟁자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경쟁자
4) 구매자와의 교섭력
5) 공급자와의 교섭력

III. 내부환경
1. 회사 개요
2. 조직도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듀오의 기존 전략
Ⅰ. STP전략분석
1. Segmenting - 세분시장분석
2. Targeting - 목표시장분석
3. Positioning 분석

Ⅱ. 4P전략분석
1. Product전략분석
2. Promotion전략분석
3. Place전략분석
4. Price전략분석

문제점 도출
Ⅰ. 기업의 이미지 문제(거시신뢰성)
II. 업무 과중 & 인센티브 부재(내부신뢰성)
Ⅲ. 보안성 문제(과업신뢰성)
Ⅳ. 결론은 신뢰성

전략제시
Ⅰ. STP 전략
1. Segmenting 전략
2. Targeting 전략
3. Positioning

Ⅱ.4P 전략(Promotion제외)
1. Product
2. Place
3. Price

Ⅲ. Promotion전략
1.‘가족’을 통한 신뢰성 회복
1) 목적
2) 제약 조건
3) 이전 듀오 광고의 예와 그 효과
4) 재포지셔닝
5)‘가족’광고
6)‘가족’ 광고 샘플

2. 성과급을 통한 고객서비스의 질 향상
1) 목적
2) 현 상황
3) 제약 조건
4) 아웃소싱 전략
5) Word of Mouth

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최근 결혼 정보 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중매 문화가 익숙치 않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사업이지만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결혼 정보 회사는 허가제가 아니라 등록제이다. 단순히 자신이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얼마든지 창업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500여 개의 결혼 정보 관련 업체가 활동 중이며 이 중에 심지어 2~3명으로 이루지 회사도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이 많은 업체들 중 극소수의 업체만이 이윤을 내고 회사를 유지하는 실정이다. 그리고 이 극소수의 업체 중에서도 '듀오(DUO)'의 입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일부에서는 독점이라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더군다나 듀오는 결혼 정보 산업에서 후발업체였다. 우리는 이러한 듀오가 후발업체라는 장애를 딛고 업계 1위로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그들만의 전략의 성공 때문이었다. 우리는 이러한 듀오의 전략을 분석해보고 단순히 분석을 하는 단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듀오라는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사실 듀오는 결혼 정보 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면서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전략은 지금도 시장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전략이라 할지라도 분명 보완할 점이 있게 마련이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듀오의 이러한 요소들을 파고들었다. 그리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듀오라는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실현 가능한 전략들을 제시하고자 노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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