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5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프로젝트 목적
회사 소개
I. 사명
Ⅱ. 연혁
Ⅲ. 수상내역
IV. 자본금
환경분석
I. 거시환경 : 경제, 사회, 문화적인 변화
1.경제 환경
2.사회, 문화적 환경
II. 과업환경
1. Company
2. Consumer
3. Competitor - 경쟁자 분석
1) 산업 내 경쟁자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경쟁자
4) 구매자와의 교섭력
5) 공급자와의 교섭력
III. 내부환경
1. 회사 개요
2. 조직도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듀오의 기존 전략
Ⅰ. STP전략분석
1. Segmenting - 세분시장분석
2. Targeting - 목표시장분석
3. Positioning 분석
Ⅱ. 4P전략분석
1. Product전략분석
2. Promotion전략분석
3. Place전략분석
4. Price전략분석
문제점 도출
Ⅰ. 기업의 이미지 문제(거시신뢰성)
II. 업무 과중 & 인센티브 부재(내부신뢰성)
Ⅲ. 보안성 문제(과업신뢰성)
Ⅳ. 결론은 신뢰성
전략제시
Ⅰ. STP 전략
1. Segmenting 전략
2. Targeting 전략
3. Positioning
Ⅱ.4P 전략(Promotion제외)
1. Product
2. Place
3. Price
Ⅲ. Promotion전략
1.‘가족’을 통한 신뢰성 회복
1) 목적
2) 제약 조건
3) 이전 듀오 광고의 예와 그 효과
4) 재포지셔닝
5)‘가족’광고
6)‘가족’ 광고 샘플
2. 성과급을 통한 고객서비스의 질 향상
1) 목적
2) 현 상황
3) 제약 조건
4) 아웃소싱 전략
5) Word of Mouth
프로젝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최근 결혼 정보 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중매 문화가 익숙치 않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사업이지만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결혼 정보 회사는 허가제가 아니라 등록제이다. 단순히 자신이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얼마든지 창업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500여 개의 결혼 정보 관련 업체가 활동 중이며 이 중에 심지어 2~3명으로 이루지 회사도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이 많은 업체들 중 극소수의 업체만이 이윤을 내고 회사를 유지하는 실정이다. 그리고 이 극소수의 업체 중에서도 '듀오(DUO)'의 입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일부에서는 독점이라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더군다나 듀오는 결혼 정보 산업에서 후발업체였다. 우리는 이러한 듀오가 후발업체라는 장애를 딛고 업계 1위로 올라설 수 있었던 것은 그들만의 전략의 성공 때문이었다. 우리는 이러한 듀오의 전략을 분석해보고 단순히 분석을 하는 단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듀오라는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사실 듀오는 결혼 정보 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면서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전략은 지금도 시장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전략이라 할지라도 분명 보완할 점이 있게 마련이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듀오의 이러한 요소들을 파고들었다. 그리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듀오라는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실현 가능한 전략들을 제시하고자 노력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