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절. 연구목적

Ⅱ. 본론
1절. 결혼정보회사 개요 및 시장 현황
2절. 연구가설 및 자료수집
3절. 변수에 따른 회귀분석 실행
1. 실행과정
2. 유의성 및 결과 분석

Ⅲ. 결론
1절. 연구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적용
2절.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설문지 양식
본문내용
Ⅰ. 서론

1절. 연구목적
회귀분석은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알려줌으로써 기업이 의사결정과정에서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귀분석은 한 개 이사의 독립변수가 하나의 종속변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가를 조사하기 위한 도구이다.
우리 팀은 대학생의 일상 생활과 기업을 연결시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행해보기로 하였다. 우선 연구를 위해서 의사결정을 앞 둔 가상의 결혼정보회사를 가정해보았다. 결혼정보회사의 포화된 시장 현황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을 고려한 뒤, 기존 역량을 이용하여 대학생에게 소개팅을 주선하는 모바일 시장에 새로 뛰어들기로 하였는데, 이에 앞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하여 대학생의 소개팅 만족도에 어떤 변수가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해 회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회귀분석의 결과를 이용하여 마케팅에 접목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절. 결혼정보회사 개요 및 시장 현황
결혼정보회사 ‘인연’은 현재 오프라인 사업에서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진행하는 결혼정보회사는 큰 붐을 일으키며 시장을 형성했다. 시장 진입 장벽이 낮아 경쟁이 치열해진 결혼정보업계는 업체들 간의 소송이 오고 갈 만큼 포화상태이다. 현재 국내 결혼정보시장의 규모는 1000억 원대로 10년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커지긴 했지만, 결혼정보업체 수도 900~1000개(업계 추정)에 달할 정도로 난립해 있다.
이렇듯 많은 업체가 난립되어 있지만, 회원수가 많을수록 그 자체가 하나의 큰 강점이 되는 업계의 특성만큼 시장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듀오’, ‘가연’ 두 기업들의 시장점유율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회원 수 확보의 어려움과 점점 늘어나는 신규 경쟁자들로 인해 현재 ‘인연’의 매출은 갈수록 감소하고 있다.
참고문헌

엑셀을 활용한 경영의사결정, 김종욱, 신영사, 2009(2판)
통계학개론, 김태웅, 이원준, 신영사, 2010 (2판)
야놀자닷컴 홈페이지, www.yanolja.com/
이음 홈페이지, http://www.i-um.com/
ETNEWS, 소셜데이팅(SND), 2010.12.1, 정미나기자
http://www.etnews.com/201012080053

머니투데이, 1000억대 결혼정보 시장 "내가 제일 잘 나가" 다툼, 2011. 07. 28, 김정태 기자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72615123151608&outlink=1
ETNEWS, 2015년 모바일 앱 시장 규모 380억 달러 , 2011.03.02, 김인순기자
http://www.etnews.com/20110302007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학] 여성주의 치료
  • 관한 건강한 재평가, 적대적 분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평가, 인간의 외상과 탈인간화에 대한 민감성 등이라고 했다. 일단 안나가 자신이 실제로 끔찍한 외상적 경험에서 살아남았다는 것을 깨닫자, 그녀는 자신이 그것에 대처하는 데 사용해왔던 많은 강점을 찾을 수 있었다. 예를 들어서 그녕게는 학업을 지속하기 위해 보여주었던 용기와 학문적 탁월함이 있었다. 또한 공동체를 위한 강간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키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Study of Hotel Selection Attributes in Honeymoon)< 목 차 >I.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 연구의 방법2) 연구의 범위II. 이론적 배경 1. 신혼여행의 특성 1) 신혼여행의 개념과 특성 2) 신혼여행객의 여행 패턴 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호텔선택속성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 호텔선택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III. 연구설계 1. 연구의 모형 및

  • [행정론] 대학 행정서비스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해 관련 문헌을 참고하였다. 김정탁(2008)의 행정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에서는 대학 행정서비스 품질에 대한 개념을 정리한 뒤 이러한 품질이 학생만족에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 재학생들이 느끼는 대학 행정서비스 수준을 비교평가 하였다. 정은진(2002) 또한 SERVQUAL 모형을 중심으로 대학 행정서비스와 학생 만족도와의 관계를 연구하였으며, 남성과 여성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다르다는 것을 밝혀냈다. 정

  • [심리학] 대학 만족도와 대학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관한 기존의 많은 연구들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일방적인 서비스를 강조하는 연구들이 주를 이루어왔다. 학생들은 동일한 서비스를 통해서도 개개인마다 다른 경험을 하게 되고 이러한 주관적인 경험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 도 중요하지만 그들이 어떠한 경험을 하는지 역시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이 대학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

  • [매스컴] 신체이미지 관련 TV노출과 지각이 중학교여학생의 신체만족감과 다이어트행동에 미치는 영향
  • 관한 연구에 따르면 마른 몸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선행연구에서 사용하였던 의미와 같이 마른 몸매라는 것은 어떤 특정한 신체적 조건을 가진 몸매로서가 아닌 수용자들이 주관적으로 말랐다고 지각되는 몸매라는 의미로 사용된다.를 강조하는 신체이미지 관련 메시지, 일명 TPM(Thinness Promoting Messages)이 젊은 여성의 신체이미지 만족도와 자아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을 볼 때, 여성의 그러한 관념과 미디어 메시지의 관계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