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절. 연구목적
Ⅱ. 본론
1절. 결혼정보회사 개요 및 시장 현황
2절. 연구가설 및 자료수집
3절. 변수에 따른 회귀분석 실행
1. 실행과정
2. 유의성 및 결과 분석
Ⅲ. 결론
1절. 연구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적용
2절.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설문지 양식
- 본문내용
-
Ⅰ. 서론
1절. 연구목적
회귀분석은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알려줌으로써 기업이 의사결정과정에서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귀분석은 한 개 이사의 독립변수가 하나의 종속변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가를 조사하기 위한 도구이다.
우리 팀은 대학생의 일상 생활과 기업을 연결시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행해보기로 하였다. 우선 연구를 위해서 의사결정을 앞 둔 가상의 결혼정보회사를 가정해보았다. 결혼정보회사의 포화된 시장 현황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을 고려한 뒤, 기존 역량을 이용하여 대학생에게 소개팅을 주선하는 모바일 시장에 새로 뛰어들기로 하였는데, 이에 앞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하여 대학생의 소개팅 만족도에 어떤 변수가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해 회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회귀분석의 결과를 이용하여 마케팅에 접목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절. 결혼정보회사 개요 및 시장 현황
결혼정보회사 ‘인연’은 현재 오프라인 사업에서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진행하는 결혼정보회사는 큰 붐을 일으키며 시장을 형성했다. 시장 진입 장벽이 낮아 경쟁이 치열해진 결혼정보업계는 업체들 간의 소송이 오고 갈 만큼 포화상태이다. 현재 국내 결혼정보시장의 규모는 1000억 원대로 10년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커지긴 했지만, 결혼정보업체 수도 900~1000개(업계 추정)에 달할 정도로 난립해 있다.
이렇듯 많은 업체가 난립되어 있지만, 회원수가 많을수록 그 자체가 하나의 큰 강점이 되는 업계의 특성만큼 시장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듀오’, ‘가연’ 두 기업들의 시장점유율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회원 수 확보의 어려움과 점점 늘어나는 신규 경쟁자들로 인해 현재 ‘인연’의 매출은 갈수록 감소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엑셀을 활용한 경영의사결정, 김종욱, 신영사, 2009(2판)
통계학개론, 김태웅, 이원준, 신영사, 2010 (2판)
야놀자닷컴 홈페이지, www.yanolja.com/
이음 홈페이지, http://www.i-um.com/
ETNEWS, 소셜데이팅(SND), 2010.12.1, 정미나기자
http://www.etnews.com/201012080053
머니투데이, 1000억대 결혼정보 시장 "내가 제일 잘 나가" 다툼, 2011. 07. 28, 김정태 기자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72615123151608&outlink=1
ETNEWS, 2015년 모바일 앱 시장 규모 380억 달러 , 2011.03.02, 김인순기자
http://www.etnews.com/20110302007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