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국내 패션기업의 중국진출현황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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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포화된 한국 패션 시장
1.2. 왜 ‘중국’인가?

2.1. 오늘날 중국 진출의 모습
2.1.1. 국내 의류 기업의 중국 진출 배경
2.1.2. 국내 의류 기업의 중국 진출 현황
2.1.3.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과 분석
1) 이랜드
2) 울시
3) 온앤온

2.2. KSF 조사를 통해 분석해 본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제언

3. 결론
본문내용
1.1. 포화 상태의 한국 시장
- 성숙 단계에 접어든 한국 패션 시장
- 자유무역주의(WTO)와 지역경제주의(EU, NAFTA, APEC 등)가 교차되는 무한경쟁의 국제화 시대

1.2. 왜 중국 인가?
전체 인구 13억, 상위 5% 인구 6천5백만의 거대 시장
2001년 WTO가입으로 본격적인 개방화 시작
한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2.1.1 국내 의류 기업의 중국 진출 배경
글로벌 전략에 따른 생산기지 확장
고성장하는 중국 소비시장에 조기 유통 네트워크를 조성, 새로운 소비시장 선점
2005년 전후로 국내 패션기업의 새로운 대체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 '

(1) 이랜드의 중국사업 진출개요
국내 내수상품 재고소진을 위한 해외 유통점 개발로 출발
현재 약 120여개점, 한화 600억원 매출을 달성
2004년에는 신규 내의사업까지 진출하면서 1천억 매출 달성을 목표
주재원은 주로 생산부문에 집중 되어 있는 반면, 영업은 현지인 중심으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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