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FC HQ와 일본 KFC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1. What is your evaluation of the way KFC is managing its international operations?
Q2. What changes (if any) should Dick Mayer make? Specially, what should he do about Loy Weston? And what changes (if any) would you propose at headquarters?
Q3. Prepare a specific action program for Mayer to help him deal with
A: the need for continued growth in Japan
B: the need expand Korea, Taiwan, Thailand, and Hong Kong
Q4. What has happened since then?
Q5. What recommendation would you make to KFC, Korea?
- 본문내용
-
해외시장 진출 초기에 KFC는 해외지사들에 대한 표준화되거나 통일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지 못했다. KFC의 해외 시장 진출은 각 국가별 책임자의 경영능력에 철저히 의존했으며, 현지조사, 메뉴 선택, 인재 선발, 매장 부지 선정 등 거의 전반적인 의사 결정에 있어서의 자율성이 보장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율성은 본사의 통제를 벗어나 일관적이지 못한 경영 전략과 부실한 경영 성과의 문제점을 낳게 된다.
1975년 Michael Miles가 Heublein사의 국제경영 부사장으로 임명되면서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으로 본사의 강력한 전략적 계획(strategic planning)을 실행하게 된다. Miles는 전략적 계획을 통해 매장 운영 방식, 메뉴, 마케팅 기술, 성과 보고 방식 등을 통일하고자 했으며, 이것을 표준화하여 데이터베이스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작하여 각 해외지사에 적용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본사의 표준화, 통일화 전략은 국가별 문화, 시장환경, 식성, 법적 제도 등의 차이를 간과한 것으로 빠르게 세력을 확장하는 한편 시장의 수요와 요구를 파악하여 현지화해야 하는 패스트푸드 산업에 일률적으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이후 Dick Mayer가 경영을 맡으면서 일본 KFC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지사의 자율성을 보장하면서도 본사의 통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