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태평양의 SCM(공급망사슬관리) 구축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배경
2. 공급망 통합관리 활동 사례들
- 상품 등급 관리
- 시장 수요정보의 신뢰성 문제
- 단 납기 소 로트 생산계획
- 영업의 주문관리
- 지속적인 지표관리
3. 현재의 Status 및 향후 계획
4. 성공의 핵심요소
- 본문내용
-
제조업체라면 어떤 기업이든 생산, 영업, 물류 등의 활동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최근 들어서 기업의 핵심역량 강화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생산, 물류 등 기간업무에 대해서도 out sourcing이 진행되기 시작하지만 기업의 존재 가치를 높이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핵심 경쟁력 중에서 생산, 판매, 물류 등의 기간 업무가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내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각 기업의 노력은 기업생존을 위한 필수경쟁력으로 인식되어 가히 눈물겹게 혁신활동이 진행 중이기도 하다. 경쟁 기업에 비해 앞서가기 위한 경쟁력 우위의 요소를 무엇으로 상정하는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든 영역에서 경쟁기업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업마다 자사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고 경쟁우위 요소를 계발하고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수행한다.
대체적으로 기업 경쟁요소는 세 가지로 구분된다고 알려져 있다. 최소의 투입비용을 통해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Operation Excellence,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강화 속에서 기업 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Customer Intimacy, 브랜드와 제품력 강화를 내세우는 Product Leadership 이 그것이다. 그런데 이 세 가지 요소 중 다른 두 가지와 성격적으로 차별화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운영의 효율화를 추구하는 Operation Excellence개념이다.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6:48)
- d
- thi***
(2006.05.10 14:20: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