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태평양의 SCM(공급망사슬관리) 구축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배경
2. 공급망 통합관리 활동 사례들
- 상품 등급 관리
- 시장 수요정보의 신뢰성 문제
- 단 납기 소 로트 생산계획
- 영업의 주문관리
- 지속적인 지표관리
3. 현재의 Status 및 향후 계획
4. 성공의 핵심요소
본문내용
제조업체라면 어떤 기업이든 생산, 영업, 물류 등의 활동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최근 들어서 기업의 핵심역량 강화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생산, 물류 등 기간업무에 대해서도 out sourcing이 진행되기 시작하지만 기업의 존재 가치를 높이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핵심 경쟁력 중에서 생산, 판매, 물류 등의 기간 업무가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내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각 기업의 노력은 기업생존을 위한 필수경쟁력으로 인식되어 가히 눈물겹게 혁신활동이 진행 중이기도 하다. 경쟁 기업에 비해 앞서가기 위한 경쟁력 우위의 요소를 무엇으로 상정하는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든 영역에서 경쟁기업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업마다 자사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고 경쟁우위 요소를 계발하고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수행한다.
대체적으로 기업 경쟁요소는 세 가지로 구분된다고 알려져 있다. 최소의 투입비용을 통해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Operation Excellence,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강화 속에서 기업 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Customer Intimacy, 브랜드와 제품력 강화를 내세우는 Product Leadership 이 그것이다. 그런데 이 세 가지 요소 중 다른 두 가지와 성격적으로 차별화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운영의 효율화를 추구하는 Operation Excellence개념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6: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d
  • thi***
    (2006.05.10 14:20:50)
회원 추천자료
  • [물류서비스]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분석
  • 구축약점(Weakness)1)타사에 비해 높은 가격대2)시간 경쟁력의 약진3)브랜드 기반 조직과 기업 문화의 구축에 대한 책임자가 불분명하다.기회(Opportunity)1)전자 상거래의 활성화. 2)기업 물류의 아웃소싱 증가 추세. 3)대중 매체를 통한 홍보효과. 4)새로운 국제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제특송 서비스 지역을 확대 위협(Threat)1)무수히 늘어나는 경쟁사2)국제 정세의 불안3)경쟁업체 DHL코리아 국제특송 시장에서의 선두화- DHL은 전세계 209개국에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공급사슬관리 기말 보고서한국 기업의 SCM현황June 12, 2004Executive Summary 6I. Introduction 71. SCM 변천과정 72. SCM의 세계 시장 동향 83. SCM 주요 Vendor 및 수익 구조 분석 84. SCM의 시장 성장 가능성 96. SCM의 국내 시장 동향 137. 국내 정보 통신관련 시스템 도입 현황 및 SCM 도입 현황 14II. SCP Projects in Korea 171. SCP Projects 개요 172. SCP 구현 절차 193. SCP Projects 국내 사례 20(1) 삼성전자 20(2) SCP Projects 국내 사례 – 포스코 21(3) SCP Projects 국내 사례 – LG전자 22(4) S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의 세계화
  • 분석 및 발전전망 4. 디지털 타임즈 http://www.dt.co.kr5. 팬텍앤큐리텔 홈페이지 http://company.curitel.com/6. 정보통신정책 15-2 중국 이동전화시장의 현황 분석 및 전망(2003), 공영일∙이석우7.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8. 스탁데일리 http://www.stockdaily.co.kr 9.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10. (주)팬택, 2003년도 사업보고서11. 기타 다른 분들 자료 입수한 경로12. 중국시장마케팅 김익수 13.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가입자수(만명)성장율(%)가

  • [생산관리] HP의 SCM 사례
  •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는 자연스럽게 대두되었으며, 선진 각국에서는 경쟁적으로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자동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또 IT 와의 연계를 절실히 추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선진기업이 SCM을 도입했다. 한국 hp의 컨설팅은 제조 부문에서의 10여년에 이르는 축적된 기술과 다양한 경험, 전세계적인 자원, 또한 hp 자체에 구축된 성공 사례, 구현 경험 등을 바탕으로 공급망의 자동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 필요성, 구축단계, 현황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적용 및 SCM(공급사슬관리)의 전망 분석
  •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 필요성, 구축단계, 현황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적용 및 SCM(공급사슬관리)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Ⅲ. SCM(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Ⅳ. 전통적 자재/생산관리와의 차이점 Ⅴ. SCM(공급사슬관리) 구축 단계Ⅵ. SCM(공급사슬관리) 전략과 IT혁신 1. IT전략의 중요성과 CIO의 도입2. Lead Time으로 구분되는 SCM(공급사슬관리)전략Ⅶ. SCM(공급사슬관리)의 국내외 현황1. 국내 SCM(공급사슬관리)의 현황 2.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