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전기구이치킨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결과 요약 및 조사개요
II. 인지도 조사 결과
III. 치킨소비실태
IV. 음식배달 실태
V. 경쟁사 평가
VI. 전기구이와 프라이드 치킨 비교
VII. 상권분석 및 제안
- 본문내용
-
인지도
프라이드 치킨 및 양념치킨에 대한 지지도가 최초 및 전체 인지도에 걸쳐서 가장 높음.
브랜드 인지도는 KFC와 BBQ, 교촌의 순서로 높게 나타남.
주로 이용하는 치킨종류는 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이 높게 나타나고 전기구이는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게 나타남.
주로 이용하는 브랜드는 비보조 인지도의 순서와 동일하게 나타났으며 KFC와 BBQ의 비율이 인지도 보다 높게 나타남.
치킨소비실태
가장 많이 치킨을 소비하는 장소로는 집으로 나타났고 주로 가족과 함께 소비하는 것으로 보여 치킨의 배달시장 규모가 큼음 알수 있음.
그 이외에 호프집과 프렌차이즈 점포에서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기서는 주로 친구와 동료가 같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은 저녁시간(6시~8시)과 저녁식사후 시간(8시~11시)에 주로 소비되는 것으로 나타남.
한달동안 치킨을 먹는 횟수는 2~4번이 70.5%로 가장 높게 나타나 2주일에 1번이상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을 소비할 때 한마리가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한마리반이 6.7%로 나타남.
가장 좋아하는 치킨의 부위는 다리(48.2%)와 날개(34.2%)로 나타남.
치킨의 맛의 선호도는 프라이드 치킨이 양념 치킨이나, 바베큐치킨 보다 높게 나타난 것과 같이 소금/후추(58.5%)를 이용한 맛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치킨과 가장 잘 맞을 것이라는 음식은 샐러드(79.8%)와 과일(11.4%)가 가장 높게 나타남.
감자의 경우 특이하게 예상했던 빵이나 비스켓보다 높게 나타남.
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음료는 54.8%가 맥주, 탄산음료가 40.9%로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