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T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연혁
사업분야
경쟁사와 재무비교

SKT 기업분석
포터의 Five force모델
Driving force
S.W.O.T 및 ST,SO,WT,WO전략

SKT 대응전략 및 목표
단기 전략
중장기 전략
협업전략
본문내용
SKT 경영이념

유비쿼터스 시대를 능동적으로 개척하는 SKT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가치를 추구하는 변화관리

구성원, 고객, 주주 모두의 가치 극대화 지향

구성원의 극대화(PV:people value maximization)

고객가치의 극대화 (CV:customer value maximization)

주주 가치의극대화 (SV:shareholder value maximization)

변화 관리의 골자는 관계 혁신을 통한 가치 극대화


주요사업 투자 내역

우량한 재무구조로 사업 확장
여력 충분하여 다양한 사업 영위
신세기 통신과의 합병
KT지분 획득 시도 및 지분 교환
SK텔레텍 출자 549억 1700만원
SK 차이나 및 차이나 유니콤을 통한 중국

유/무선인터넷 시장 진출 추진
유무선 결합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하나로 통신에 대한 출자(출자 후 지분율 4.78%)
W-CDMA 시설 2500억 투자
위성 DMB 사업 투자
라이코스, 팍스넷, 사이월드 등 온라인 포털 인수를 통한 유무선 인터넷 사업 주도권 획득 추진
참고문헌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디지털 타임즈(http://www.dt.co.kr)

SK텔레콤홈페이지(http://www.sktelecom.co.kr)

네이버(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음..
  • ohye0***
    (2006.12.06 19:57:4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SK Telcom목 차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산업영역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5. 기업문화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 SK텔레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SK 텔레콤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기업소개(제품) - 개황, 현재의 마케팅 전략분석1. 성과 분석 1998년 PCS 3사(016, 018, 109)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었던 20대 전후반의 시장에서 상대적 열세에 있던 SK Telecom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의 가격과 부가서비스 중심의 경쟁 패러다임(Paradigm)을 극복, 문화를 판매한다는 새로운 전략적 발상의 전환으로 기대 이상의 광고 및 마케팅 성과를 거두었다.

  • [경영전략] SK텔레콤의 초기 성공전략 및 최신 전략 분석
  • SK텔레콤의 사회 공헌 추진방향SK텔레콤은 ‘행복한 변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여’의 3대원칙에 따라 SKT가 보유한 ICT기술을 활용한 사회서비스 제공 및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 참여 문화 확산, 취약계층의 자립 지원과 Global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SK텔레콤은 고유의 기술과 자원, 전문성을 바탕으로 따듯한 ICT Leader로서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① ICT 기술 활용 사회 서비스 제공SK텔레콤은 앞선 ICT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하

  • sk텔레콤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 분석캠페인 3기-2008년 6월 시작한 캠페인 3기의 특징은 사람을강조하던 캠페인 주제에 기술을 추가-SK 텔레콤 식의 기술 휴머니즘을 전달하고자 노력-소비자들이 사회 공헌에 참여하도록 유도실제로 광고 집행 후 많은 사람들의기부 및 봉사활동 증가성공 요인MBC 협찬 캠페인MBC방송국와 공동 진행을 통해신뢰성과 믿음을 부여소비자들의경계심 완화고정된 방송 시간대와 비교적 긴 35초 광고로 전달력 극대화성공 요인변형 광고`내

  • SK텔레콤 기업분석 및 성공취업전략제시
  • STUDIO 5 기업분석 및 성공취업전략제시Title.1234회 사 현 황사 업 현 황시 장 분 석발 전 가 능 성5인 재 상6취 업 전 략*1회 사 현 황▣ 기본정보회사명 SK텔레콤(주) 대표자명 정만원 기업형태 거래소상장, 외부감사법인, 수출입기업 사원수 4,542명 매출액 11조 2,859억원설립일  1984. 3. 29(업력 25년) 업종 무선통신업 회사주소 (100-844)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1 홈페이지 www.sktelecom.com  1회 사 현 황▣ SK텔레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