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분석 및 성공취업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 사 현 황
2.사 업 현 황
3.시 장 분 석
4.발 전 가 능 성
5.인 재 상
6.취 업 전 략
본문내용
회사명 SK텔레콤(주) 대표자명 정만원
기업형태 거래소상장, 외부감사법인, 수출입기업
사원수 4,542명 매출액 11조 2,859억원
설립일  1984. 3. 29(업력 25년)
업종 무선통신업
회사주소 (100-844)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1
홈페이지 www.sktelecom.com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혁신
고객의 새로운 가치장초를 향한 뜨거운 열정
고객 사랑을 위한 책임 있는 실천주의
파트너와의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ICT 리더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거대 경쟁업체의 등장

- KT, KTF 합병
- LGT도 LG통신계열사와의 합병 추진(LG데이콤-LG파워콤)

경쟁 심화

- 최근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행동양식

• Creativity based Innovation (창의성에 기반한 혁신)

• New Perspective (새로운 관점)

• Different Approach (새로운 접근방식)

• Creating Value-Added Output (부가가치의 창출)

• Searching for Knowledge Consistently (지속적 학습능력)



▣ SKT의 인재상- 야생형 인재

야생형 인재란 치열한 경쟁과 성장 정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는 SK텔레콤에 튼튼한 체력과 새로운 기회를 줄 수 있는 인재, 척박한 환경에서도 스스로 잘 자랄 수 있는 인재를 뜻함.
200여명의 사내 우수직원으로 구성된 채용 전담반은 야생형 인재가 SK텔레콤의 인재상임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면담시에도 이러한 인재상에 부합하는 취업준비생이 SK텔레콤에 지원하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및 Integration(Consulting & Integration)탁월한 마케팅 전략과 실전에 근거한 수행 방안과 고도의 기술 등을 유효 적절하게 채택하는 방안 등을 제시하며, CRM 구성요소 등을 통합에 대해서는 전문 컨설팅/시스템 통합사의 도움을 받은 것이 권유된다. 다양한 경험과전문적인 전략 능력으로 initiative를 계발하고, 시스템 통합과 전문 컨설팅의 기용으로 기업 내의 기획 관련 부서는 전략 구사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직원들의 만족도가 향상된다.4. CRM의 수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성공했다. 문제점은 인터넷 포탈의 핵심 서비스 역량이 예전만 못하고, 내세울만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마땅치 않다는 점이다. 업계에서는 다음의 앞날에 대해 불확실성만 남아있다는 암울한 전망을 내놓고 있다.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지난 97년 IMF 이후 등한시하던 인터넷 사업에 통신과 엔터테인먼트로 무장한 대기업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다. 무엇보다 KT와 SK텔레콤 등 유무선 통신 사업자들이 포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는 점은 전문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기업비교 출처 및 참고문헌Prologue○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텔레콤은 KTF 와 2강 구도로 이동통신업계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 텔레콤이 선도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역량 중에서도 인적자원관리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SK 텔레콤의 위협적인 경쟁사인 KTF에 대해서도 살펴봄으로써 비교 분석을 통해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및 개발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이다. 창의성 및 교육훈련 개발의 대표적 성공 기업로 흔히 꼽히는 미국 3M社의 사례 등은 이러한 교육훈련 및 인력개발 중요성을 실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제 국내 정보통신 관련 선두기업인 SK TELECOM 의 교육훈련/인력개발의 모델을 분석하여 보고 구체적으로 장단점 및 문제점에 대한 나름의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먼저, 기업 사례분석에 앞서 간단하게 교육훈련 / 인력개발의 개념 확정과 그 필요성

  • [인사관리] 통합LG텔레콤의 인사제도 및 성공 취업가이드
  • ContentsⅠ. 새롭게 태어난 통합LG텔레콤1. 기업선정 배경 2. 기업소개 3. VISION - Personal Value Provider 4. 경영이념 - LG WAY Ⅱ. LG Way 실현의 주체, LG인1. 인재상2. 인사 / 복지제도3. 인재 육성 교육프로그램4. 직무소개Ⅲ. 성공적 취업 가이드1. 채용분석2. 취업전략3. 전형별 가이드4. 실무자와의 Q & AⅣ. Epilogue1. 각자의 느낀점2. 팀 활동 내용보고3. 마무리하며Ⅰ. 새롭게 태어난 통합LG텔레콤1. 기업선정 배경국내 3대 이동통신사 중 후발주자로써 S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