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정책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 소개
Michael Porter’s Five Forces Model of Competition
Driving Force Analysis
Strategic Group Mapping
Key Success Analysis
SWOT Analysis
협업전략
결론
본문내용
1. KT소개

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여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되었습니다.
창립 초기 통신 대중화를 위해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 불과했던 전화회선을 19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1984년 세계에서 10번째로 국산전전자 교환기 TDX-1 개발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 교환기 시장의 기술적 진보를 선도하였습니다. 전국을 커버하는 기간통신망과 2,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가진 전화사업자로 출발한 KT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1994년 아시아 최초로 전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하여 우리나라를 선진 정보통신 대열에 올려 놓았으며 1997년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한 이후 전화 위주의 유선사업을 무선과 인터넷 중심의 미래 성장사업 구조로 대대적인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하고, ADSL 서비스 도입, 초고속국가망 구축 등 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검증하며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한편, 무선통신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위해 2000년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KT는 그룹 자회사 KTF와의 결합을 통해 무선사업 기반을 다지는 등 명실공히 유무선을 망라하는 세계적인 통신사업자로서의 위상과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텔레콤 U플러스 전략경영, 마켓 쉐어 상승 전략
  • -마켓 쉐어 상승 전략- contents내용서론LG U + 소개선정이유현황현황LG U + 의 현황 ( 텔레콤 + 파워콤 +데이콤 합병 등 )문제제기문제제기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및 수익현황, ( LG의 낮은 점유율 강조 & 도표제시 타사대비 열위 강조) 약점저가 이미지, 낮은 고객인지도, 경쟁사(SK, KT), 기회-ACN (AP Centric network) 정책 서비스, -블루오션 개척-저가의 통신요금, LG전자 활용가능전략Part1. IPTV 발전방안Part2. Primium 전략Part3

  • `아이폰 열풍`현상의 원인분석
  • 정책에 따른 리퍼비시 시스템3.2.3. 난해한 기기 사용법4. 아이폰의 내적 장점의 한계4.1. 다른 제품과의 디자인 비교4.2. 국내 휴대폰과는 다른 사용자 환경4.3. 애플리케이션 사용의 어려움 및 PDA와의 비교5. ‘아이폰 열풍’의 제품 외부적 원인 분석5.1. 사회적인 구매 요인5.1.1. 우리나라 얼리어답터(early adopter)들의 특성5.1.2. 기존 국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정책에 대한 반발5.1.3. 애플의 브랜드 명품화 마케팅 전략5.2 아이폰 열풍의 심리적인 요

  • [뉴미디어] IPTV 레포트
  • 전략적 접근 방안 국내 현황1. 사업자 및 기반 사업- KT- 하나로 통신- 데이콤2. 기타 외부산업해외 현황1. 유럽2. 일본3. 홍콩4. 미국3. IPTV의 이슈기술.방송사컨텐츠정책사회1. 다국적 기업의 국내 침투현상 가속화2. 다양한 문화 공존 4. 결론.1. IPTV의 정의정보사회와 뉴미디어 7조 IPTV정의 IPTV란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기존의 통신 서비스 기반 위에서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를 완결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

  • [공기업론]KT의 민영화
  • KT는 우리사주조합과 일반투자자에게 동시에 매각된 경우였다. Ⅲ. KT의 일반현황1. KT의 역사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법'에 의해 전액 정부 출자로 설립되어 1982 년 업무 개시하였으며 1991년부터는 한국전기통신공사의 약칭인 `한국통신'을 사용하고 있다. 공중전기통신 시설의 설치 및 운영관리, 공중전기 통신에 관한 영업, 전기통신에 관한 연구와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전기 통신의 기자재 시험검사와 품질보증업무, 전기통신에 관한 신기술 개

  • [해외투자] 한국의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및 자원 안정적 공급처 → 인프라 건설수요 → 원자력, 자 원 개발, 신도시 건설 등 참여기회 4.I.T산업의 추이 및 우리나라기업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사례1) 베트남 IT시장의 현황베트남은 1986년 대외개방정책을 실시한 이후 비교적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위해 도로, 항만 등의 인프라 건설과 함께 경제․사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통신(ICT) 인프라의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IT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