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컨벤션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 2
본문 ---------------------------------- 3
1. 컨벤션 산업의 개념
1) 컨벤션 산업의 정의 ------------------------ 3
2) 컨벤션 산업의 종류 ------------------------ 3
2. 컨벤션 산업의 현황
1) 세계 컨벤션 산업의 개최 현황 --------------- 6
2) 주요국가의 컨벤션 산업의 동향 -------------- 10
3. 우리나라의 컨벤션 산업 현황
1) 국내 국제행사 개최 현황 -------------------- 13
2) 국내 컨벤션 산업의 실태분석과 발전전망 ------ 18
3) 국내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점 --------- 20
4) 국내 컨벤션 산업의 육성방안 ----------------- 28
결론 ------------------------------------ 29
참고문헌 --------------------------------------------- 30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은 국민소득의 증가, 여가시간의 증대, 교통수단의 발달 등의 요인으로 고도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국가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이후 대전EXPO, 2002년 월드컵공동개최 등의 효과로 해외지명도가 높아졌고, 관광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와 지원이 많이 이루어졌다. 허나 아직은 걸음마 단계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관광산업을 부양시킬 수 있는 전략산업이 필요한데, 그런 점에서 컨벤션산업(convention industry)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컨벤션 산업은 항공, 호텔, 식음료업 등 관광산업과 인쇄, 출판 및 디자인등 연관산업의 발달을 촉진하고 국제정보 및 지식교류에 따른 경제․사회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지식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제조업에 비해 외화가득률이 높은 21세기 지식사회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도산업이다.
자료평가
- 꽤 괜찮은 자료입니다 ^^
- yoonjung***
(2008.04.16 23:25: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