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컨벤션 산업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에이쁠라스 받은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제1장 서론
1.연구의 배경 및 목적
2.연구하는 방법 및 범위
제2장 본론
1.컨벤션의 정의
2.컨벤션 시설과 현황
3.국내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
4.국내 컨벤션 산업의 발전방향
제3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컨벤션의 정의
오늘날에는 국제회의와 컨벤션(convention)에 대한 정의가 많이 혼용되고 있는데 이는 컨벤션의 의미가 처음에는 국내, 국제회의를 의미하던 것이 최근에는 컨벤션이 전시회나 이벤트, 스포츠 및 교역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변모하게 되었기 때문이다.이 런 의미에서 컨벤션은 국내외 특정 다수인이 특정 목적이나 가치재를 중심으로 모여서 관련된 문제를 심의, 토의, 결정할 목적으로 사전에 결정된 일정에 의해 진행하는 공석적인 회의, 전시, 이벤트 등을 수반하는 일련의 집회를 총칭한다고 정의되어질 수 있다. 또한 컨벤션은 여러 가지 측면, 사전적, 법률적, 제도적, 학문적, 외형적, 내용적 정의로도 구분하여 정의할 수 있다. 컨벤션의 기준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처음으로 국제협회연합(UIA) UIA발간 국제기구 연감과 국제회의 캘린더에 수록되어 있는 국제기구가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회의 그리고 국제기구의 국내 지부가 주최하는 국내회의 가운데 전체 참가자수 300명 이상, 참가자중 외국인이 40%이상, 참가국수 5개국 이상, 회의기간이 3일 이상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회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