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산업과 국제회의기획업(PCO) 및 컨벤션사업, 코엑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Ⅰ. 국제회의산업의 개요

1. 국제회의의 일반적 개념
2. 국제회의에 관한 다양한 정의
3. 국제회의산업의 정의

Ⅱ. 국제회의 개최지 및 PCO관점의 국제회의

1. 국제회의시장 분류
1) 협회회의
2) 기업회의

2. 국제회의산업의 구조
1) 국제회의산업의 구성원
(1) 국제회의 주최자
(2) 국제회의 참가자

Ⅲ. 국제회의기획업(PCO)

1. 국제회의기획업(PCO)의 정의
2. 국제회의기획업(PCO)의 주요 업무

Ⅳ. 직장으로서 국제회의산업

1. 국제회의기업체의 현황
2. 국제회의산업 종사자의 자질과 능력
3. 국제회의기획업 종사자의 업무내용

Ⅴ. 우리나라 컨벤션사업의 현황 및 향후 과제

1. 컨벤션산업의 현황과 전망
2. 향후 추진과제

Ⅵ. 국내기업 사례: 코엑스(COEX)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회의산업의 개요

1) 국제회의의 일반적 개념

국제회의(convention)의 사전상 의미는 '국제적 이해에 관한 사항을 심의 결
정하기 위하여 여러 나라의 대표자에 의해서 열리는 공식적 회의'이다. 한편
국제회의를 흔히 컨벤션이라고 하는데, 컨벤션이란 국제회의를 비롯해 각종
회의 등에 사람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하는 것 또는 상품 , 지식 , 정보 등을 교
류하기 위한 모임, 회합의 장(場)을 갖춘 각종 이벤트 , 전시회를 말한다.
사전적 의미를 살펴볼 때 컨벤션이 물건, 정보를 중심으로 사람이 모여서
교류하는 장소'인 것에는 변함이 없으나 광의의 컨벤션에는 다음의 요소가
포함된다.
(1) 컨그레스(congress), 컨퍼런스(conference)등 학회, 대회 및 회의, (2)세
미나와 같은 강습회, 연수회, (3) 전시회, (4)박람회, 스포츠대회 등의 이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논문][여행사경영] 여행사 내 컨벤션팀의 직무분석
  • 컨벤션행사를 유치하는 일부터 시작하여 기획하고 현장업무를 진행하는 일까지 도맡아하고 있는 것이다. 2004년 4월을 기준으로 국제회의기획업체의 등록 현황을 살펴보면 서울 108개, 부산 8개, 대전 1개, 대구 1개, 충북 1개, 제주 4개 등의 업체가 국제회의기획업체(PCO)로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서울의 108개의 PCO업체 중 무려 20여개의 업체가 고려, 동서, 세일, 롯데관광 등의 여행사로 나타나 컨벤션산업에 관한 여행사의 영향력 및 참여

  • 한국 컨벤션 개최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 연구범위 2. 연구방법 제 2 장 컨벤션 산업의 이론적 배경 제 1 절 컨벤션 산업의 개념 및 특성 1. 국제회의의 개념 2. 국제회의의 종류 3. 국제회의의 성격 제 2 절 국제회의의 중요성 및 효과 1. 국제회의의 중요성 2. 국제회의 산업 개최의 파급 효과 제 3 장 국내외 컨벤션 산업의 현황 제 1 절 세계 컨벤션 현황 1. 세계 컨벤션 현황 통계수

  • 컨벤션산업론3공통)컨벤션산업의 개요및현황과 구성 요소를 요약정리기술0
  • 및현황과 구성 요소를 요약정리기술0컨벤션산업론3공통)이번 중간 과제물은 학생들이 본 강좌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서승진, 20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의 제I부(컨벤션 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제3장과 제II부(컨벤션 산업의 구성 요소)인 제4장~제7장까지 내용을 요약하여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는 것입니다.관광학과 컨벤션산업론3공통Ⅰ. 서 론세계는 글로벌화 세계화가 되고 있어 하나로 네트워크화가 되고 있어 국제회의가

  • COEX 현황과 비전 및 성장전략
  • 및 장래성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음과 정보화 시대의 가속화로 특정 도시나 지역에서의 컨벤션 산업은 새로운 지역경영(dstination management)의 한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내외에서 매년 약 10,000여건의 컨벤션이 개최되고 있으며, 그 중 2010년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500개의 컨벤션이 기획되었으며 662,209명의 참가자 수를 기록하는 등 전년대비 약 4%가량 성장했다. 또한 2010년도 현재 MICE 사업체는 국제 회의 기획업 286개, 국제 회의 시설업 11개,

  •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
  • 산업이다. 또한 세계가 동․서․제3세계의 분열의 양상에서 지구촌으로 하나의 생활권으로 형성되었다. 전세계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 이것에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컨벤션산업인 것이다.우리나라의 컨벤션산업은 대형 컨벤션센터의 부재, 국제회의 전문인력의 부족, 국제회의 관련시설 및 업체의 수도권 집중, 지방 국제공항의 부족, 관련업계와의 공조체제 부족, 국제회의 정보부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