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파크 호텔토종 호텔체인으로 우뚝서다[HOTEL SKYPAR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카이파크 호텔. 토종 호텔체인으로 우뚝서다 [HOTEL SKYPARK]
호텔 SKYPARK의 경영전략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코스메텔(COSMETEL), 에코 비즈니스, 경영제휴이다. 각 특징은 SKYPARK의 콘셉트와 경영방식에 구체적으로 나타나고 서비스에서 BEAUTY, SMART, PROMOTION의 3가지 키워드로 대표되는 우수서비스를 제공하는 배경이 되었다.
목차
1. 소개
1) 연혁
2) 현황
3) 경영철학

2. 경영전략
1) 코스메텔(COSMETEL)
2) 에코 비즈니스
3) 경영제휴

3. 우수서비스
1) 뷰티(BEAUTY)
2) 스마트(SMART)
3) 프로모션

4. SWOT 분석

5. 사례비교
1) 국내 사례 비교 : 쉐라톤 워커힐 호텔
2) 해외 사례 비교 : V8 호텔
6. 시사점
본문내용
호텔 SKYPARK의 운영실적은 연중호황이라고 한마디로 말할 수 있다. 1호점은 월 평균 투숙객이 4,800여명에 달하며 2호점과 3호점의 개관으로 4.5배가 증가하였다. 연중 손익분기점(약 75%)을 훌쩍 넘기는 98%의 객실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쇼핑의 메카 명동이라는 입지와 여성고객이라는 타깃을 고려해보았을 때,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차이가 크지 않은 쇼핑관광의 이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일본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많아 이들이 전체 고객 중 76%를 차지한다. 부대시설이 없어 안정적인 수입구조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으나 높은 객실점유율로 객실운영에 집중하고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3) 경영철학
■ 호텔 SKYPARK의 경영철학은 크게 2가지이다. 비즈니스호텔로서는 한국토종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를 표방하며 이를 이루기 위하여 형태의 단순화와 서비스의 특화에 집중하고 있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타깃마케팅을 통하여 주 타깃인 일본 여성 쇼핑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철학은 호텔 SKYPARK의 최영재회장의 경험과 철학이 잘 반영되어 있다.

■ “유태인은 여자를 공략하고, 중국인은 입을 공략한다.”<최영재회장>
최영재회장은 기자출신으로 신문사를 그만둔 후 우연히 책에서 발견한 “유태인은 여자를 공략하고, 중국인은 입을 공략한다.”는 글귀에 무릎을 쳤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여자를 공략해야한다고 생각한 그는 여성을 상대로 하는 사업을 모조리 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화장품, 의류, 신발, 피부 관리, 네일숍 등이 대표적이다. 그는 7~8년간 장사에 뛰어들어 40여개의 품목에 뛰어들었다. 마치 Drive-in을 창시한 메리어트를 떠올리게 하는 그의 다음 행보는 호텔업이었다.
기자생활 당시 호텔과 모텔의 중간쯤 되는 숙박시설이 없다는 갈증을 느꼈던 그는 호텔업에 뛰어들었고 역시 ‘여성이 이용하기 편한 호텔’을 표방했다.
참고문헌
호텔 스카이파크 홈페이지 v8 호텔 홈페이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홈페이지
트립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마케팅]호텔 식음료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커피숍 카라발리에서는 테이크 아웃을 할 수 있는 피크닉 박스를 판매한다. 2인용 세트이며, 샌드위치 음료수 계절과일 등이 담겨 있다. 샌드위치에는 참치 햄 치즈 계란 등을 선택해 넣을 수 있다. 4만원. 02-3451-8278 홀리데이인호텔 한식당 이원은 5월말까지 대나무통밥 특선을 선보인다. 팥 은행 밤 해바라기씨 등을 대나무통에 넣어 익힌 찹쌀밥과 죽 물김치 탕평채 두릅산적 황태찜 시골된장찌개를 제공한다. 02-7107-266 7 63빌딩 스카이파크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호텔에 갔습니다. 처음엔 뭘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 많이 당황하긴 했지만, 나중에는 호텔의 여러 곳을 눈에 익혀 두어서 호텔에 구조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고, 직원 분들과도 얘기를 나누어서 저희가 이 호텔에 들어가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조선호텔의 홈페이지는 타 호텔의 그것보다 훨씬 편리하고, 호텔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Hotel magazine이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호텔은 중앙 예약시스템(BCRS)을 통해 실시간 예약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홍보 활동도 베니키아의 통합 관리를 받게 된다. 아울러 서울 시내의 체인 호텔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운영,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즉, 베니키아의 출범은 관광호텔업계에 천군만마나 다름없다. 예약 및 홍보 업무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모션과 직원 교육, 제품 개발, 컨설팅 등에 이르기까지 베니키아는 회원 호텔에 통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국내 토종 브

  • [호텔경영학] 카지노 경영 마케팅 및 활성화 방안
  • 파크를 찾아라. 이곳에는 75m 높이의 스카이 롤러코스터가 설치되어 있어, 스릴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이 스카이다이빙과 행글라이딩을 시속 79마일의 짜릿한 속도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랜드 가든이라 불리는 원형경기장이 있어서 복싱과 테니스경기, 로데오를 비롯한 많은 운동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참가할 수 있다.미라지(Mirage)1989년에 개장한 이후 미라지 호텔의 ‘화산폭발’장면은 라스베가스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명물이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체인점의 종업원은 연간150~400%의 이직률을 보이는데 반해 스타 벅스에서는 배리스타 급의 경우 60~65%, 매니저급의 경우 다른 소매점의 반에 해당하는 25%에 정도에 그친다. 이직률 감소 외에도 더 나은 복지혜택으로 인해 좋은 사람들을 스타 벅스로 끌어올 수 있고 오랫동안 일하도록 할 수 있게 한다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의료 보험 혜택의 비용은 특히 초창기의 스타 벅스로서는 부담스러운 액수였다. 하지만 의료 보험 비용은 이직으로 인한 신입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