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클라렌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duct concept] - 현재의 클라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1. Claren이 처한 현재 상황
분석 단위 : 1) 광고 - TV/ 신문/ 인터넷/홈쇼핑
2) 홈페이지
3) 상품포장
4) 이벤트 - 길거리/ 대학축제
5) 언론매체 - 뉴스/ 신문기사(연예, 경제신문)
6) 유통 - 대형할인마트/ 화장품 가게/ 백화점
2. Claren 인지도, 미소를 통한 이미지, 그리고 생활습관 조사
- Survey 조사 결과, 분석 그리고 프로모션 방향 제시
3.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
- 프로모션 모형: 새롭게 설정
- Product concept: 일상성과 자연스런 부각, 그리고 당당함
- 효능: 인터넷과 지면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
- 습관화
- 재미와 공유: 체험 마케팅
- Teeth-Care: follow-up 마케팅
- 본문내용
-
[Product concept]
- 현재의 클라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하얀 치아 --- 하얀 자신감
하얀 미소
그런데 치아에 뭔가를 붙여야하네~!
뭔가를 부쳐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없네.
뭔가를 붙이는 것이 너무 특이하게 다가오는데.
현재 인식모형 : 하얀 치아 -> 하얀 미소 -> 하얀 자신감
(1)-(?) (2)-(?) (3)-(?)
프로모션 모형 : 클라렌 -> 하얀 미소 -> 하얀 자신감
하얀 자신감을 위해 치아에 뭔가를 부쳐야 해
(1) 하얀 치아에 도달하는 과정 생략 내지 무시
: 치아부착 화이트닝제 - 부착행위 - 지속적인 관심과 인내 - 14일 - 하얀 치아
(2) 하얀 미소에 담긴 이미지의 단순성
: 하얀 미소에서 ‘하얀’이라는 이미지는 너무도 단순화된 개념!
하얀 - 깨끗한/호감 가는/매력적인 등의 내용을 모두 다 담고 있음.
=> 이미지의 세분화가 필요 +@
(3) 하얀 자신감의 애매모호함
: 하얀 자신감이 무슨 의미지? 도통 무슨 소리인지?
하얌 -> 자신감
하얘서 자신감이 생긴 거야?
자신감의 내용이 깨끗하다는 거야?
치아가 하얀게 그렇게 강한 자신감을 준다는 거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