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클라렌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duct concept]   - 현재의 클라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1. Claren이 처한 현재 상황
분석 단위 : 1) 광고 - TV/ 신문/ 인터넷/홈쇼핑
            2) 홈페이지
           3) 상품포장
         4) 이벤트 - 길거리/ 대학축제
        5) 언론매체 - 뉴스/ 신문기사(연예, 경제신문)
       6) 유통 - 대형할인마트/ 화장품 가게/ 백화점

2. Claren 인지도, 미소를 통한 이미지, 그리고 생활습관 조사
- Survey 조사 결과, 분석 그리고 프로모션 방향 제시

3.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
- 프로모션 모형: 새롭게 설정
- Product concept: 일상성과 자연스런 부각, 그리고 당당함
- 효능: 인터넷과 지면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
- 습관화
- 재미와 공유: 체험 마케팅
- Teeth-Care: follow-up 마케팅
본문내용
[Product concept]
- 현재의 클라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하얀 치아  --- 하얀 자신감
하얀 미소 

그런데 치아에 뭔가를 붙여야하네~!
뭔가를 부쳐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없네.
뭔가를 붙이는 것이 너무 특이하게 다가오는데.

현재 인식모형 : 하얀 치아 -> 하얀 미소 -> 하얀 자신감
              (1)-(?)       (2)-(?) (3)-(?)
프로모션 모형 :  클라렌 -> 하얀 미소 -> 하얀 자신감

    하얀 자신감을 위해 치아에 뭔가를 부쳐야 해

(1) 하얀 치아에 도달하는 과정 생략 내지 무시

:  치아부착 화이트닝제 - 부착행위 - 지속적인 관심과 인내 - 14일 - 하얀 치아
 

 (2) 하얀 미소에 담긴 이미지의 단순성

   :  하얀 미소에서 ‘하얀’이라는 이미지는 너무도 단순화된 개념!

      하얀 - 깨끗한/호감 가는/매력적인 등의 내용을 모두 다 담고 있음.

      => 이미지의 세분화가 필요 +@

(3) 하얀 자신감의 애매모호함

   :  하얀 자신감이 무슨 의미지? 도통 무슨 소리인지?

       하얌 -> 자신감
하얘서 자신감이 생긴 거야?
        자신감의 내용이 깨끗하다는 거야?
        치아가 하얀게 그렇게 강한 자신감을 준다는 거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에 관한 소비자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 수립 시 고려해야하는 중요한 약점 요인이다. (2) 광고모델과의 지나친 연상엘라스틴의 프로모션 전략에서 광고 그 중에서도 TV광고는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정 모델을 내세운 엘라스틴의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절대적인 기여를 하였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엘라스틴과 광고모델을 동시에 연상하게 되어 제품 특성에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게 되었다. 3. Opportunity (1) 모발 보호에 대한 Needs의 증가파마와 염색이 일반

  • [마케팅] `클라렌` LG생활건강 프로모션
  • 클라렌 사용 동기를 부여한다.2. 동기가 다른 타겟을 세분화하여차별화된 마켓팅 전략을 세운다.1. 행사일정 / 행사구성 행 사 계 획② 행 사 구 성ㆍ내용 : (예)듀오와 제휴시 제품홍보 / 달력증정ㆍ기대효과 : 치아미백 관심도 증가 / 인지도 향상결혼 정보회사와의 제휴ㆍ내용 : 수험생 무료 강좌에서의 홍보 이벤트ㆍ기대효과 : 클라렌걸의 인지도 향상/구매동기 유발화장품 사업부와 연계한 마케팅ㆍ내용 : (예) 우수고객에게 샘플증정/10%할인

  • [마케팅] 엘라스틴의 PLC&Promotion
  • 전략성숙기때에는 특별한 프로모션 전략을 펼치기 보다는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위한 제품리뉴얼링 용기디자인변경 제품라인확장 꾸준한 스타마케팅전략 등 앞서 사용해온 전략들을 유지 해나가는 식의 유지전략을 펼쳤다.대표적인 유지 전략1. 꾸준한 스타마케팅 전략유지엘라스틴측은 처음부터 꾸준히 스타마케팅 전략을 유지했다.스타마케팅 중에서도 우리나라 스타마케팅의 모델중 대표모델인 전지현의 스타마케팅을 실시했다는점

  • [경영조직론] LG생활건강과 P&G 기업 비교 분석
  • 마케팅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 라 이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유니레버도 도브 크림샴푸 를 리뉴얼 출시하면서 중․건성․지성 모발용 등으로 라인을 확장하고 패키지에 변화를 시도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 LG생활건강도 프리미엄급 샴푸인 엘라스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태평양도 위협이 예 상된다.  막강한 브랜프 파워로 인한 안티세력 형성, 자사의 경우 미국에서 1980

  • [경영전략] 태평양과 lg생활건강 화장품 최신경영기법
  • 마케팅 또한 이미 지난해부터 영화배우 장동건을 기용, 빅 모델 전략으로 ‘보닌’의 성가를 높이고 있으며 장동건이 출연한 흥행대작 태극기 휘날리며 등과 연계한 프로모션의 진행을 통해 파워풀한 브랜드 만들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또한 남성들을 위한 최초의 뷰티클래스를 개설하여 피부과 전문의의 강연과 제품 시연을 통한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남자는 피부다(have a nice ski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메트로섹슈얼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