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세이클럽의 경영분석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언
1. 기업선정동기
2. 환경분석

Ⅱ. E-business 특성과 모델수립
1. 고객
2. 상품
3. e-business 거래상대

Ⅲ. E-business 사업전략
1. 상품 공급자와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
2. 상품에 적용되는 전략
3. 고객과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
4. 시장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전략

Ⅳ. 지불과 배달
1. 지불
2. 배달

Ⅴ. 세이클럽의 성공전략분석
1. 세이클럽의 수익사업
2. 세이클럽의 기타 전략
3. 성공요인

Ⅵ. 결언

본문내용
Ⅰ. 서언

1. 기업선정동기

한동안 벤쳐 열풍이 불고 배너 광고와 유료 사이트 이외에는 뚜렷한 수익구조가 없었던 e-business 기업이 사라지고 또 새로운 기업이 생기는 일을 반복해왔다. 초기 불안한 전망 속에 2000년 10월 무렵부터 시작된 인터넷 업체들의 유료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사이트의 특성에 맞는 유료 상품을 내놓은 이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에 맞춰 각 업체도 다양한 유료 아이템 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컨텐츠를 유료화할 경우 회원이 감소할 것이라는 당초의 전망과는 달리 컨텐츠의 질과 아이디어에 따라 새로운 수익모델로 정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
네오위즈의 경우, 인터넷 접속서비스인 '원클릭' 서비스 중심에서 현재의 주력사업인 ‘세이클럽’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며 회원수가 1150만명을 넘어선 데다 이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서비스 유료화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종합포털로의 변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터넷 비즈니스 @i-biznet.com> 아이비즈넷 / 21세기북스 / 2000년
<인터넷과 e-비즈니스 세계> 고영국 / 그린(윤덕우) / 2001년 08월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론과 실제> 이영민 외 / 학문사 / 2000년
마틴 V.데이즈 외 / 물푸레 / 2000년
< e 비즈니스 성공전략> 전하진 / 북마크 / 2000년

·참고 사이트
네오위즈 (www.neowiz.com)
세이클럽(www.sayclub.com)
원클릭(www.oneclub.com)
이게임즈(www.egamgs.co.kr)
원클릭페이(www.oneclickpay.co.kr)
라이코스(www.lycos.co.kr)
프리첼(www.freechal.com)
매일경제신문(www.mk.co.kr)
한국경제신문(www.hankyung.com)
디지털 타임즈(www.dt.co.kr)
한겨레신문(www.hani.co.kr)
한국일보(www.hankooki.com)
머니투데이(www.moneytoday.co.kr)
데이비드앤대니(www.davidndanny.com)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오위즈의 성공요인 분석
  • 전략음악컨텐츠, 무선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유무선 연동 서비스에 탄력스타마케팅을 통한 마케팅Tool 강화모바일 비즈니스의 공동 대응컨텐츠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조합 통한 상호 시너지 확대SM 디지털 음원에 대한 유통권 확보로 B2B사업 확대다양한 컨텐츠 제공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기술력, 플랫폼 보유회원가입결제음악감상성장과정네오위즈벅스문제점스마트폰앨범새로운시작원클릭 서비스- 국내 음악포털 어플리케이션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

  • [졸업][경영정보]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사례 분석
  • 및 목적 제 2 절 연구 대상 및 방법 Ⅱ.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제 1 절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성 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성 제 2 절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3.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 Ⅲ.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사례 연구 제 1 절 다음 커뮤니케이션 제 2 절 프리챌 제 3 절 세이클럽 제 4 절 성공 요인과 문제점 분석 Ⅳ. 결

  •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기업분석
  • 인터넷 문화를 선도합니다. Daum(www.daum.net)은 창의적인 3,700만 Daum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인터넷 비즈니스 리더Daum은 이러한 한메일넷, Daum카페 등으로 새로운 한국 인터넷 비즈니스를 선도하여 왔으며 지난 2000년부터 핸드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하고, 온라인 커머스의 새로운 모델 Daum쇼핑 d&shop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2003년 Daum은 미디어Daum과 Daum검색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