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앤큐리텔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회사 소개
휴대폰단말기 시장상황
내부분석
경쟁사분석 – LG, Samsung
SWOT
STP전략
Marketing Mix(4P)
결 론
본문내용
선정배경

윤도현을 모델로 한 CF는 젊고 도전적인 이미지로 우리에게 큐리텔을 인식시켰다. 좋은 기능과 가격경쟁력으로 후발업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합병 1년여 만에 업계 3위로 부상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위업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마음에 자리잡은 큐리텔의 브랜드 가치는 이룩한 성과와 비례하지 못한다.

회사연혁
1989.09 휴대폰 생산개시(현대전자산업㈜ 통신부문)
2001.05 ㈜현대 큐리텔 출범
2001.11 팬택계열 편입
2002.08 ㈜팬택&큐리텔로 사명 변경
2002.10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
2002.11 국내최초 33만화소 플래쉬 카메라폰 출시
2003.11 무역의 날 ‘금탑산업훈장 및 4억불 수출탑’ 수상
2004.05 현재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의 업체

회사소개
Pantech&Curitel 이란 회사명에 큐리텔이란 브랜드를 가진 회사
팬텍에서 큐리텔을 인수함으로써 휴대폰시장에 진입
자체브랜드로 시장진입 3개월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
2003년 기준 1조 3858억원의 매출액으로 국내 시장에서 11.9%의
점유율을 차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화소 고성능의 카메라폰 출시.
현재 카메라폰부문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
참고문헌
마케팅 조사원론 안광호, 임병훈 저 2003. 8
http:// www.anycall.co.kr
http:// www.cyon.co.kr
http:// www.skteletech.com
http:// www.pantech.com
http:// www.curitel.com
http://www.cetizen.com
http://www.bestez.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팬택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큐리텔의 위상을떨칠수 있을 것이다.SMOP선정배경회사소개휴대폰시장상황내부분석경쟁사분석SWOT전 략참고문헌 및 출처마케팅 조사원론 안광호, 임병훈 저 2003. 8http:// www.anycall.co.krhttp:// www.cyon.co.krhttp:// www.skteletech.comhttp:// www.pantech.comhttp:// www.curitel.comhttp://www.cetizen.comhttp://www.bestez.comSMOP선정배경회사소개휴대폰시장상황내부분석경쟁사분석SWOT전 략Q & A?SMOP선정배경회사소개휴대폰시장상황내부분석경쟁사분석SWOT전 략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I. 개요1. 휴대폰 시장 동향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1. 기업개요 6. 사업전략2. 기업이념 7. 실행전략 3. 외부환경분석 8. 기능별 전략4. 내부역량분석 9.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10. SK 텔레텍 인수효과III. 팬택& 큐리텔의 전략 재편 및 수립 사업 포트 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 사업부 (Strategic business Units) 재편각 사업 전략부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IV. 결론1. 새로운 브랜딩 전략2. 새로운 마케팅 전략I. 개요1. 휴대

  • [마케팅] 팬택앤큐리텔과 SK텔레텍의 합병으로 살펴보는 이중시장전략
  •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의 방향성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2. 기업 개요 및 시장 상황가. 기업개요SKT : 설립일 1994.05.02 자본금 8000억원 직원수 1049명 주식수 160,000,000주팬텍앤큐리텔 :설립일 2001.04.09 자본금 531억원 직원수 1,142명 주식수 106,321,915주SK텔레텍은 명품 핸드폰 이미지(more for more)의 단말기 브랜드 sky로, 팬텍계열은 중저가 단말기 팬택앤큐리텔로써 핸드폰 시장에 참여해왔다. 그러나 SKT는 모회사가 신세기 합병이후 각종 규제와 과징금에 시

  • [마케팅] 팬택앤큐리텔과 SK텔레텍의 합병으로 살펴보는 이중시장전략
  • 팬택&큐리텔의 브랜드 상승 추구 기술력에 비해 떨어지는 인지도 → SK텔레텍의 인수를 기회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추구대안 및 방향 Product Line상반된 두 브랜드의 이미지를 억지로 섞으려 하면 역효과 → 가격전략의 혼선 및 차별화 이미지 무력화팬텍계열과 sky 브랜드의 개별 product line 구성대안 및 방향Value Marketing Sky가 보유하고 있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관건 → 팬텍이 소유한 기술을 조심스럽게 Sky 브랜드에 접목하되

  • [국제마케팅] LG전자 휴대폰의 국제 마케팅(기업방문 및 인터뷰)
  • 전략 공급업체로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선정되는 등 미국 WCDMA 시장에서도 앞서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전통적으로 삼성전자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를 고수하였지만 후발업체인 팬택앤큐리텔(SK텔레텍 인수)과 엇비슷한 시장 점유율를 보이며 점차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던 상황에서, LG전자는 그 돌파구로 해외시장개척을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LG전자 휴대폰 사업부 국제 마케팅 담당자와 접촉하여 이들의 전략에 관해 조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