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배경
회사 소개
휴대폰단말기 시장상황
내부분석
경쟁사분석 – LG, Samsung
SWOT
STP전략
Marketing Mix(4P)
결 론
- 본문내용
-
선정배경
윤도현을 모델로 한 CF는 젊고 도전적인 이미지로 우리에게 큐리텔을 인식시켰다.
좋은 기능과 가격경쟁력으로 후발업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합병 1년여 만에 업계 3위로 부상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위업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마음에 자리잡은 큐리텔의 브랜드 가치는 이룩한 성과와 비례하지 못한다.
회사연혁
1989.09 휴대폰 생산개시(현대전자산업㈜ 통신부문)
2001.05 ㈜현대 큐리텔 출범
2001.11 팬택계열 편입
2002.08 ㈜팬택&큐리텔로 사명 변경
2002.10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
2002.11 국내최초 33만화소 플래쉬 카메라폰 출시
2003.11 무역의 날 ‘금탑산업훈장 및 4억불 수출탑’ 수상
2004.05 현재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의 업체
회사소개
Pantech&Curitel 이란 회사명에 큐리텔이란 브랜드를 가진 회사
팬텍에서 큐리텔을 인수함으로써 휴대폰시장에 진입
자체브랜드로 시장진입 3개월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
2003년 기준 1조 3858억원의 매출액으로 국내 시장에서 11.9%의
점유율을 차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화소 고성능의 카메라폰 출시.
현재 카메라폰부문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
2004 시장전망
전체 내수 핸드폰 시장은 2003년에 대비 10.5% 성장한
1,559만대 수준에 이를것으로 판단된다.
2004 경기회복 전망으로 2003년에서 이연된 핸드폰 교체수요와
2004년 보조금 제도의 법제화 번호이동성제도의 순차적 로밍이
핸드폰 수요를 자극 할 것으로 전망.
특히 카메라폰을 중심으로 한 교체수요가 주축을 이룰 것으로 전망.
이점에서 P&c의 내수 M/S 증가할 듯 함.(현재 카메라폰 M/S 1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