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번호이동성제도와 통신회사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1996년 1월 인천지역에서 SK Telecom이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한 이후로 1997년 10월 PCS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실시되었다. 이후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여서 지금은 3500만 명이 넘는 전국민의 대부분이 휴대전화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초기의 활성화 단계를 지나서 시장이 완전히 성숙된 단계로 들어선 지금 각 이동통신 회사들은 고객을 잡기위해 마케팅에 기업의 사활을 걸고 전력투구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동통신 시장에 또 한 번의 지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2004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이동통신 가입자들이 자유롭게 통신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시된 이후로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변화하였다. 그리고 약 5개월이 지난 지금 각 회사들의 명암도 엇갈리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그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분석] SKT & KTF 조직구조 비교
  •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전략변화신규사업부문신설Change Management 도입SKT와 KTF의 환경적응성선두기업 이동통신 + 다른 사업(국제전화, 위성, 인터넷)후발주자환경변화에 민감이동통신부분 집중SKT 조직문화윤리규범으로부터의 문화1. 고객의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 - 고객이 OK할 때까지 2. 이해관계자들을 골고루 배려함 - 단순한 주주의 이익이 아닌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고려하는 경영을 추구 3. 사회에 대한 책임 - 법규준수, 사

  • 인적 자원 관리 KT 인사 확보 전략 현상과 문제점
  •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2-1. 소극적인 모집 활동2-2. 온라인 입사지원의 문제점2-3. 인턴쉽 제도의 부재2-4. 선발 활동 평가의 부재2-5. 장기적인 KT의 인력 확보 전략을 위한 제안Ⅲ. 결론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2004년 1월부터 번호 이동성 제도가 시행되었다. 이 제도의 도입에 따라 이동 통신 3개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현재 이동 통신 업계의 지배적 사업자는 SK텔레콤인데 번호 이동성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SK텔레콤의 시장 지배체제가

  • [마케팅원론] LG텔레콤 기업분석과 문제점 대안 - 010제도
  • 번호 이동성 제도 도입 후 기존의 예상 판도 변화>에트바스 여론조사 참조(이동통신 3사 가입자 1383명을 대상으로 함)SKT KTF LGT01년 6월말 1,396 970 44302년 6월말 1,646 1,013 42903년 6월말 1,786 1,049 48203년 9월말 1,802 1,045 474010 도입후 1,817 905 673LG 텔레콤에 의뢰공동 설문 및 리서치 조사(이동통신 3사 가입자 200명을 대상으로 함)2. Lessons차별화 된 고객 만족의 서비스 제공만이 기업의 살길이다!“ With Angel, You are Alway

  • [마케팅전략] KTF 의 마케팅전략
  • 통신 서비스실시30대 – 무한 통화 요금제와 같은 무한 정액제 실시스마트 폰의 사용량 증가와 보조금 지급제도로 인한 스마트 폰전용의 요금제 개발유통(PALACE) 최근 단말기 시장의 변화단말기 수명주기가 3개월 정도로 짧아짐단순 음성통화 개념에서 멀티미디어 장치로 변화기계를 우선시하고 이동통신사 선택대리점 위주의 판매위주의 고객 관리유통 전략의 제안삼성, 모토로라, LG, 팬텍엔 큐리텔등 여러 회사들과 연계활동을 펼쳐 효과적인

  • [기업구조 및 전략론] SKT분석을 통한 로열티 증대 방안
  • 기업구조 및 전략론 연구SKT분석을 통한 로열티 증대 방안 목 차Ⅰ.이동통신시장의 분석1. 이동통신시장의 현황분석1) 이동통신시장의 성장(양적측면, 질적측면)2) 이동통신회사들의 경쟁분석 (점유율, ARPU)3) 이동통신회사들의 발달단계와 대응전략2. 번호이동성제도의 효과와 SK의 전략방향Ⅱ. 전략결정 과정1. 로열티분석의 필요성2. 전략목표에 따른 CRM 분석3. Costumer분석(번호이동성에 따른 만족도변화)Ⅲ. 실행제안1. 고객 이탈 방지 방안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