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 및 사업체 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하고 싶은 말
-
제가 참고 문헌을 모르고 넣지 않았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참고 잘하시구요 좋은 점수 받으세요
수고하세요
- 목차
-
목차
소비자 행동 ‐‐‐‐‐‐‐‐‐‐‐‐‐‐‐‐‐‐‐‐‐‐‐‐‐‐‐‐‐ 1
1. 소비자 행동 이해의 틀
(1)구매 관여도
(2) 구매의사결정의 유형 ‐‐‐‐‐‐‐‐‐‐‐‐‐‐‐‐‐‐‐‐‐‐‐‐‐‐‐‐‐‐‐‐‐‐ 2
1.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 3
3.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 사회문화요인
(2) 개인적 요인 ‐‐‐‐‐‐‐‐‐‐‐‐‐‐‐‐‐‐‐‐‐‐‐‐‐‐‐‐‐‐‐‐‐‐‐‐‐‐ 4
(3) 심리적 요인 ‐‐‐‐‐‐‐‐‐‐‐‐‐‐‐‐‐‐‐‐‐‐‐‐‐‐‐‐‐‐‐‐‐‐‐‐‐‐ 5
사업체 구매 행동 ‐‐‐‐‐‐‐‐‐‐‐‐‐‐‐‐‐‐‐‐‐‐‐‐‐‐‐‐‐‐‐‐‐‐‐‐‐7
1. 사업체 구매활동의 기본 성격
2. 사업체 시장
(1)산업시장
(2)재판매업자 시장
(3)정부 시장
1. 사업체 구매행동의 특성 ‐‐‐‐‐‐‐‐‐‐‐‐‐‐‐‐‐‐‐‐‐‐‐‐‐‐‐8
(1)시장구조와 수용
(2)구매 담당자
(3)의사결정 과정
1. 사업체 구매의 유형‐‐‐‐‐‐‐‐‐‐‐‐‐‐‐‐‐‐‐‐‐‐‐‐‐‐‐‐‐‐‐‐9
(1)단순재구매
(2)수정재구매
(3)신규구매
(4)사업체 구매의 유형
(5)사업체 구매의 과정
(6)사업체 구매의 추세 ‐‐‐‐‐‐‐‐‐‐‐‐‐‐‐‐‐‐‐‐‐‐‐‐‐‐‐‐11
- 본문내용
-
소비자 행동은 최종 소비자, 즉 개인적 소비를 목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의 구매행동을 말한다.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리고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내부적 자극에 의해서 또는 외부적 자극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특정 제품의 사용과 관련하여 실제상태와 이상적 상태 사이에서 발생된다.
사업체 구매 행동
1. 사업체 구매행동의 기본 성격
사업체 구매행동은 조직 구매자의 의사결정과 활동을 말한다. 즉 특정 조직 이 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니즈를 인식하고, 여러 공급자 및 상표들을 확 인, 평가, 선정하는 의사결정을 말한다.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는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재 마케팅과는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