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 및 사업체 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참고 문헌을 모르고 넣지 않았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참고 잘하시구요 좋은 점수 받으세요
수고하세요
목차
목차

소비자 행동 ‐‐‐‐‐‐‐‐‐‐‐‐‐‐‐‐‐‐‐‐‐‐‐‐‐‐‐‐‐ 1
1. 소비자 행동 이해의 틀
(1)구매 관여도
(2) 구매의사결정의 유형 ‐‐‐‐‐‐‐‐‐‐‐‐‐‐‐‐‐‐‐‐‐‐‐‐‐‐‐‐‐‐‐‐‐‐ 2
1.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 3

3.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 사회문화요인
(2) 개인적 요인 ‐‐‐‐‐‐‐‐‐‐‐‐‐‐‐‐‐‐‐‐‐‐‐‐‐‐‐‐‐‐‐‐‐‐‐‐‐‐ 4
(3) 심리적 요인 ‐‐‐‐‐‐‐‐‐‐‐‐‐‐‐‐‐‐‐‐‐‐‐‐‐‐‐‐‐‐‐‐‐‐‐‐‐‐ 5

사업체 구매 행동 ‐‐‐‐‐‐‐‐‐‐‐‐‐‐‐‐‐‐‐‐‐‐‐‐‐‐‐‐‐‐‐‐‐‐‐‐‐7
1. 사업체 구매활동의 기본 성격
2. 사업체 시장
(1)산업시장
(2)재판매업자 시장
(3)정부 시장
1. 사업체 구매행동의 특성 ‐‐‐‐‐‐‐‐‐‐‐‐‐‐‐‐‐‐‐‐‐‐‐‐‐‐‐8
(1)시장구조와 수용
(2)구매 담당자
(3)의사결정 과정
1. 사업체 구매의 유형‐‐‐‐‐‐‐‐‐‐‐‐‐‐‐‐‐‐‐‐‐‐‐‐‐‐‐‐‐‐‐‐9
(1)단순재구매
(2)수정재구매
(3)신규구매
(4)사업체 구매의 유형
(5)사업체 구매의 과정
(6)사업체 구매의 추세 ‐‐‐‐‐‐‐‐‐‐‐‐‐‐‐‐‐‐‐‐‐‐‐‐‐‐‐‐11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은 최종 소비자, 즉 개인적 소비를 목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의 구매행동을 말한다.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리고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 문제 인식
내부적 자극에 의해서 또는 외부적 자극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특정 제품의 사용과 관련하여 실제상태와 이상적 상태 사이에서 발생된다.

사업체 구매 행동

1. 사업체 구매행동의 기본 성격
사업체 구매행동은 조직 구매자의 의사결정과 활동을 말한다. 즉 특정 조직 이 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니즈를 인식하고, 여러 공급자 및 상표들을 확 인, 평가, 선정하는 의사결정을 말한다.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는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재 마케팅과는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신세계 이마트 경영 및 마케팅 분석
  • 소비자의 심리를 잘 이용한 것이었다. E-MART도 지역 기반 사업체와 연계한 PB제품 등의 개발로 지역사회와 E-MART가 함께 성장한다는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참고문헌 및 사이트「전략적 브랜드 관리」-이론과 응용, 안광호,한상만, 전상률, 2000, 학현사「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02, 학현사「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장세진, 1999, 박영사신세계 백화점, http://www.shinsegae.com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카인

  • [졸업][중국진출전략]한국의류기업의 대 중국 마케팅전략
  • 《목 차》Ⅰ. 개요Ⅱ. 중국시장여건 및 진출방향1. 중국 시장 특성2. 우리 상품의 현지인지도3. 현지 상 관행4. 현지 진출 시 유의사항5. 현지바이어 성향 및 접근방법6. 상사분쟁예방 및 처리요령Ⅲ. 중국 의류산업과 한-중간 의류교역동향 분석1. 최근 의류산업 현황2. 향후 중국 의류산업 발전전망3. 최근 의류소비시장 동향4. 중국의 섬유 및 의류5. 한-중 교역동향 Ⅳ. 한국과 중국의 여성의류 구매패턴 비교 (중국 소비자 행동 분석) 와 시장 세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45제1절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론적 기초 - 451.소비자 구매행동의 개념 - 451)소비자 구매행동의 정의 - 452.소비자 행동의 특성 451)지각된 위험의 개념 453.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 471)개인적 결정요인 - 472)환

  • [유통관리] 이마트 유통경로전략수립
  • 사업체의 비율이 78%를 차지하는 등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으며, 제조업체가 대리점 등으로 도매, 소매 기능을 담당하여 가격 및 유통망을 주도하는 제조업체 주도형의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전근대적인 우리 나라의 유통 구조는 소비자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고, 특히 농수산물의 경우 비합리적이고 전근대적인 유통구조가 생산자와 소비자들 양쪽으로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이 있다. 여기에 소비자들의 구매형태도 과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소비자구매행동에 관한 실증 분석
  • 및 티켓을 제외한 일반 상품 중에서는 서적과 컴퓨터 제품이 많이 팔리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면 전자제품 매출액이 1999년에 전년도 비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당분간 서적 및 전자제품 전문점의 호황이 예상되고 있다.2절. 소비자 구매행동 연구1. 소비자 행동 모델소비자행동은 어떤 특정개인이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 여부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누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소비자 행동은 개인이나 집단이 그들의 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