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수집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료수집
*
7.1 2차 자료
▲ 2차 자료의 성격
-기존에 수집되어 있는 자료로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자료
cf)1차 자료-특정 목적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설문조사, 관찰, 실험 등을 실시해 서 얻을 수 있는 자료 .
▲ 2차 자료의 종류
내부자료 - 일상적 기업 활동의 과정에서 정리된 자료
(예: 영업부의 판매기록, 광고비 지출, 판매원 보고서, 경리부의 회계기록,
매출 보고서, 재고보고서.....)
외부자료-특정한 목적에 따라 작성한 자료
(예: 정부기관, 조항, 타기업, 학술 단체, 연구기관.....)
*
1.출판물
정부기관,비영리단체,거래협회,전문조직,상업적출판사,투자중개기업 및 전문 마케팅조사회사 기타 등등
1) 일반업계자료 - 책,정기간행물,저널,신문,잡지,보고서 등의 형태로
많은 정보 출판
(1) 가이드 : 정보원천에 대한 정보를 알려줌
(2) 디렉토리 : 특정정보를 수집하는 개인이나 기관을 파악할 수 있음
(3) 인덱스 : 여러 간행물 중에서 특정주제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음
(4) 통계자료 : 출판된 통계자료는 조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됨
(그래프화,통계적 분석)
2) 정부자료
(1) 센서스자료 : 매우 높은 품질을 지니고 있으며 종종 매우 세밀한
자료까지 포함, 컴퓨터파일 형태로 구입할 수 있어
다양한 분석 가능
(2) 기타 정부간행물
2.컴퓨터 데이터 서비스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
1)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로서 접속시
원격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필요
2)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 : 디스켓이나 CD-ROM 형태로 얻을 수 있음
3) 서지 데이터베이스 : 저널, 잡지, 신문, 마케팅 조사연구, 기술보고서,
정부문서 등에 수록된 기사나 논문들을 목록화
4) 통계(숫자) 데이터베이스 : 숫자 및 통계자료를 제공
5) 전문 데이터베이스 : 이차자료 원천문서의 전체내용 수록
(저널,잡지,신문,..)
6)디렉토리 데이터베이스 : 개인,조직,서비스에 관한 정보 제공
(기업체총람,업종별 전화번호부)
7) 특수목적 데이터베이스 : 어떤 특별한 성격을 갖는 정보 제공
3. 신디케이트서비스
공통적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정보를 가입한 여러 상이한 기업들에게
마케팅조사기관이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1) 가구/소비자 신디케이트자료
(1) 서베이 : 미리 고안된 설문지로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
가. 싸이코 그래픽스/라이프스타일 : 싸이코 그래픽스는 개인의 심리학
적 프로필 또는 라이프스타일의
심리학적 측면을 측정
나. 라이프스타일 : 사회 또는 하위집단의 독특한 생활방식
다. 광고평가 : 인쇄광고 및 방송광고의 효과 평가
라. 일반 서베이 : 구매 및 소비행동과 같은 다양한 서베이
(2) 다이어리패널 : 정기적으로 지정된 정보를 제공하는 응답자 표본
가. 구매다이어리패널 : 응답자들은 여러 가지 제품구매를 기록
나. 매체다이어리패널 : 응답자가 매체사용일지를 작성
(3) 스캐너 서비스 : 스캐너 자료란 포장의 UPC코드를 읽어 들이는
레이저 스캐너에 상품을 통과시킴으로써 얻은 자료
가. 수량추적자료 : 전자적 스캐너를 설치한 수퍼마켓 표본으로부터 전국
적으로수집
나. 스캐너 다이어리패널 : 일별,월별로 저장
다. 케이블TV 이용 스캐너 다이어리 패널 : 다이어리패널과 케이블TV
기술을 결합
2) 기관 신디케이트자료
(1) 소매상/도매상 감사자료
- 감사란 물리적 기록이나 재고분석에서 파생된 자료수집과정
- 조사자가 직접 수집하거나 대리인이 수집
(2) 산업서비스 : 산업용품 기업,사업체들,여타 기관들에 관한 신디케이트
자료 제공
▲ 2차자료의 수집절차
(1) 필요한 2차자료의 파악단계
- 비슷한 용도의 수많은 2차자료가 존재하는 경우 조사목적 달성에 필요
한 정보유형 파악
(2) 2차자료 원천의 탐색단계
- 1단계에서 필요한 것으로 파악된 정보를 소장하고 있는 기관을 찾아보
는 단계
(3) 2차자료의 수집단계
- 필요한 정보를 2차자료 원천을 통해 확보 단계
(4) 정보괴리의 파악단계
- 필요한 정보를 완전히 충족시켜 줄 수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대 상담사례 레포트
  • 자료수집피해아동은 일일노동자인 아버지와 전업주부인 어머니 사이에서 2녀 중 작은딸이다. 계속되는 생활고와 아버지의 잦은 음주로 큰 딸은 친정에 맡겨졌고, 작은딸은(당시 생후 8개월) 시댁에서 맡아 키웠다. 1년간 별거를 하였고 어머니는 가까운 공장에서 일을 다니며 본인의 생계를 꾸려 나갔었다. 1년 후에 가족이 모두 함께 살기를 원해 시댁에 들어가 약 10개월간 살게 되었다. 하지만 시댁에서 어머니는 시부모와 많은 갈등이 있었으며, 폭언

  • 월마트의 조직문화
  • 수집한 자료들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졌다. 앞서 제시한 7가지의 조직이론에 근거하여 월마트의 조직구조를 분석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각 항목들에 관한 분석내용들은 팀원 간의 회의에 의해 수렴된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 있다. 이번 사례연구를 통해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조직구조 분석에 가장 용이한 조직도를 입수할 수 없었다는 점이다. 시각적으로 분석이 용이하고 조직의 형태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조직도를 입수하지 못함으로써 대략적인 수

  • 노사관계의 이론과 실제
  • A서비스 노동쟁의 조정사례노사관계의 이론과 실제LOGO Company Logo역 할 분 담하영철신민섭이주찬이미화서수진임영빈사례조사 및 자료수집PPT작성 및 발표준비내용 요약 및 레포트 작성자료수집 및 요약자료수집 및 종합요약 및 핸드아웃자료 작성www.themegallery.com Company Logo발 표 내 용노동쟁의와 노동쟁의 조정1노동쟁의 조정사례 개요2경과과정 및 조정안의 결정3의의 및 평가4www.themegallery.com Company Logo1. 노동

  • [결혼과 가정] 우리나라의 결혼문화
  • ▶ 서 론며칠 전까지 우리는 결혼한 신혼부부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5월의 신부라는 말에 혹했는지 5월 결혼식장은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그들의 식장에서의 행복한 웃음이 준비과정에서도 과연 그랬었는지 이 레포트를 준비해 온 우리들로서는 참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레포트를 위한 자료수집 중 미국 모 T.V 에서 ‘브라이드 질라’ 라는 결혼준비 스트레스로 악마가 되어버린 신부들의 히스테리컬한 결혼 준비과정을 보여주는 프

  • [인간생활과 동물] 머리기른 원숭이를 읽고
  • < 머리기른 원숭이 >를 읽고- 인간이 서 있는 원숭이에 불과하다는 저자의 견해에 반하여 -책읽기를 즐겨하는 나이지만 지적편협성으로 인해 그동안 자연과학분야는 문외한이었다. 때문에 ‘인간생활과 동물’의 레포트로 지정된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라는 공지를 읽었을 때 당혹스러움과 다른 한편 다른 과목의 레포트로 연일 도서관에서 자료수집에 열 올리던 내게 신선함으로 다가왔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공지가 난 지 2~3일 후 지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