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강원랜드의 발전 과정
우리 나라의 70, 80년대 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던 석탄산업은 80년대 들어서면서 점차 시장경쟁력을 잃어 버렸고 그 결과 많은 광산들이 문을 닫게 되면서 검은 탄가루를 마시며 밝은 미래를 염원했던 광부들이 하나 둘씩 떠났고 이 곳에 남겨진 사람들은 현재의 삶과 미래를 위해, 살기 위해 투쟁을 해야만 했으며 그 결과 [폐광지역 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이끌어 냈다.
1998년 6월 처음으로 설립자본금 486억원을 들여서 (주) 강원랜드를 설립하게 되었다.
이 강원랜드의 사업 방향은 폐광지역경제개발의 기폭제로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가족형 종합 관광단지를 조성하고, 공익목적의 국책 사업으로서 공공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였다.
이러한 사업 방향에 따라서 2000년 10월 스몰카지노 호텔을 개장하게 된다.
2001년 10월에는 코스닥 시장에 등록하면서 기업적인 면모를 갖추어 나가게 되고 상장되면서 상당한 인기를 얻어 많은 사람들의 투자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강원도뿐 아니라 개인의 상당한 투자로 인해서 강원랜드는 점점 발전하고 있으며 당기 순이익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강원랜드는 이처럼 스몰카지노 개장부터 2004년 메인카지노와 테마파크 개장등으로 국내 최대의 종합관광 레져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현재 강원랜드의 조성 상태를 보면 가족형 종합 리조트나, 지구 모형의 대형 천체극장 및 종합 유원 시설, 스키장의 슬로프와 콘도, 한국 도박 중독센터 등에서 도박에 관한 치유를 하는 등의 단순한 카지노가 아니라 가족형 종합 관광 단지로서 지금까지 발전해 오고 있는 것이다.
2. 강원랜드의 현재상황(기본전략)
- 참고문헌
-
- 강원랜드 (www.kangwoncasino.com)
- 네이버 지식검색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