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Ford Motor Company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공급자와의 교류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공급자뿐만 아니라 딜러와 고객도 동시에 고려해야 하므로 어려움이 있다. 포드 회사는 이러한 기술 도입에 양분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나는 공급체인을 완전히 고치자는 의견으로 virtual integration을 확립하고, Dell사와 같은 주문충족, 구매, 예측 등의 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형태의 공급체인 선호한다. 다른 입장은 자동차와 컴퓨터 산업은 구조적으로 다르다는 것이다. 자동차의 경우 공급자 네트워크는 무척 복잡하며 구매부서가 독립적으로 역할을 해 왔기 때문에 Dell사의 모델과는 맞지 않다는 것이다. Ford의 경우 BTO(build to order)가 어려운 이유는 우선 이론적으로 100만 가지가 넘는 제품다양성에 있다. Ford의 경우 역사적, 조직적 이유에서 Honda와 같이 옵션을 줄이기가 어렵다. 둘째는 공정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공급자수가 지나치게 많고, 공급자들은 Ford가 재고 등의 비용을 공급자에게 부담시킨다고 생각한다. 셋째로 재무 분야가 전통적으로 강해서 구매부서의 힘을 간과할 수 없다. 넷째로 포드사는 독립적인 딜러 네트워크가 강하다. 마지막으로 포드사는 강성 노조의 성격을 띄기 때문에 기존에 반하는 새로운 시스템 도입이 쉽지가 않다. 이에 반해 Dell사는 실질적 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해 의사소통 및 조정을 효과적 처리하게 되었다. 그리고 공급자 통제하고, 소비자의 수요를 예측하여, 주문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생산 및 재고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포드 기업 개요
· 품질개선, 사이클 타임의 단축, 비용절감 등 필요
· 통합을 통한 비용 절감 시도 (크라이슬러-벤츠, 포드-볼보)
· 중복되는 시설 및 과정의 제거로 생산과 구매에 있어서의 규모의 경제 추구
· OTD(order to delivery) 단축 (60에서 15일로) 시도
· FPS(Ford Production System) 프로젝트 시작
· IT의 적극도입으로 공급체인상의 원자재 흐름의 원활화와 재고감축 효과 추구
· Intranet을 통한 공급자와의 연결 시도
· 공급자들이 생산자에 따라 다른 교류방법을 사용하는 어려움을 줄이고자 자동차 3사가 공급자 네트워크
상의 기술표준 및 과정에 일관성 유지하기 위한 노력


포드의 기존 공급체인은 비용에 기본을 둔 공급자 선택에 치중하며, 공급체인 전체의 비용이나 복잡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공급자의 수를 줄여 서브 시스템을 생산하는 공급자(1단계)와의 장기계약을 통하여 공급자를 지원하고 매년 가격하락을 요구하고 있다. 1단계 공급자는 2단계 및 그 이하의 하위 공급자와의 관계를 관리하고 1단계 공급자는 어느 정도 IT 능력이 있으나 밑으로 내려 갈수록 IT 성숙도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Dell의 경우 구매활동은 제품생산조직과 밀접한 관계를 보이지만, Ford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Starbucks Coffee, Ford Motor Company(스타벅스와 포드) 사례와 9과 연습문제
  • 사례 2 Ford Motor Company1. 포드의 경영이념포드는 1914년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자동차공장에 컨베이어 시스템(conveyor system)을 도입 함으로서 대량생산이 가능하였고 자동차의 원가를 절감하여 판매가격을 인하시킬 수 있었다. 이러한 유동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생산관리 방식을 포드시스템(Ford system)또는 동시관리 (management by synchronization)라고 한다. 포드는 그의 경영이념을 사회에 봉사하는 것으로 정하고, 이러한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

  • [경영조직] Ford(포드), Arthur Anderson(아더앤더슨) & 7장 연습문제
  • 사례 역시 우리나라 경영자들이 생각해보아야 할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제 7 장 제조 기술과 서비스 기술▪ 연습문제 기술비교 McDonald’sSubwayFamily Restaurant(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조직 목표표준화와 지역화를 통한 고객만족신선한 재료의 샌드위치를 판매하여 이윤 극대화 Industry Leader자율적 조직아니다자율적 조직자율적 조직Woodward 의 기술 유형대량생산소량 단위 생산대량생산기계적 vs. 유기적기계적유기적기계적팀워크 vs.

  • [경영조직] Ford & Nokia(포드와 노키아)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 경영과 조직관리Ford & Nokia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목차 ▣사례1) Ford Motor CompanyFord의 조직 문제의 본질Ford의 실패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사례 2) NokiaNokia의 조직 문제의 본질Nokia의 성공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연습문제 ( Ford & Nokia 조직 분석 & 비교)질문 1질문 2우리 조의 경우 사례로 제 4장 외부 환경과 조직 사례 Ford Motor Company와 제 10장 혁신과 변화의

  • 도서관 지식경영의 필요성, 도서관 지식경영의 네트워크
  • 관리시스템Ⅴ. 공공도서관 지식경영1. 지식경영과 지식사회의 도래2. 지식경영의 필요성과 효과3. 지식경영 구성요소Ⅵ. 기업도서관 지식경영1. Sun Microsystems2. Hewlett-Packard3. Microsoft4. Boeing5. Ford Motor Company6. 삼성서울병원 의학정보센터Ⅶ. 대학도서관 지식경영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39년 ALA의 ‘도서관권리선언’이 있기 전까지는 지적자유에 대한 도서관원의 태도가 개인에 따라 매우 달랐으며, 개별도서관의 여건에 따라 지적자유에 대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국제기업경영의 이론과 실제 12장 18-『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1. About HYUNDAI Motors1) 연혁 2) 주요실적 3) 5대 글로벌 전략2. 현대 자동차 선정 동기1) Why Motor Company?2) Why Hyundai Company?3) 변화하는 현대자동차의 위상 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소싱 현황 1) 현지생산공장2) 현지조립공장(CKD)3) 판매법인4) 현지법인5) 지역본부6) 사무소7) 연구소4.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분석1) 진출과정2)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