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Ford Motor Company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JIT]JIT(적기공급생산, 적기생산방식)의 기본원리, 도입, JIT(적기공급생산, 적기생산방식)의 효과, 기업이윤과 원가, JIT(적기공급생산, 적기생산방식)의 시스템비교, JIT(적기공급생산, 적기생산방식) 사례 분석
- [고전적 관리론] 포드시스템, 관료제론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홍보기획론] FORD(포드)와 INTEL(인텔)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구조조정][구조조정 유형][구조조정 외국사례][구조조정 문제점][구조조정 대안][구조조정 개선방안]구조조정의 유형, 구조조정의 외국사례, 구조조정의 문제점, 구조조정의 대안, 향후 구조조정의 개선방안 분석
- 본문내용
-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공급자와의 교류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공급자뿐만 아니라 딜러와 고객도 동시에 고려해야 하므로 어려움이 있다. 포드 회사는 이러한 기술 도입에 양분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나는 공급체인을 완전히 고치자는 의견으로 virtual integration을 확립하고, Dell사와 같은 주문충족, 구매, 예측 등의 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형태의 공급체인 선호한다. 다른 입장은 자동차와 컴퓨터 산업은 구조적으로 다르다는 것이다. 자동차의 경우 공급자 네트워크는 무척 복잡하며 구매부서가 독립적으로 역할을 해 왔기 때문에 Dell사의 모델과는 맞지 않다는 것이다. Ford의 경우 BTO(build to order)가 어려운 이유는 우선 이론적으로 100만 가지가 넘는 제품다양성에 있다. Ford의 경우 역사적, 조직적 이유에서 Honda와 같이 옵션을 줄이기가 어렵다. 둘째는 공정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공급자수가 지나치게 많고, 공급자들은 Ford가 재고 등의 비용을 공급자에게 부담시킨다고 생각한다. 셋째로 재무 분야가 전통적으로 강해서 구매부서의 힘을 간과할 수 없다. 넷째로 포드사는 독립적인 딜러 네트워크가 강하다. 마지막으로 포드사는 강성 노조의 성격을 띄기 때문에 기존에 반하는 새로운 시스템 도입이 쉽지가 않다. 이에 반해 Dell사는 실질적 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해 의사소통 및 조정을 효과적 처리하게 되었다. 그리고 공급자 통제하고, 소비자의 수요를 예측하여, 주문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생산 및 재고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포드 기업 개요
· 품질개선, 사이클 타임의 단축, 비용절감 등 필요
· 통합을 통한 비용 절감 시도 (크라이슬러-벤츠, 포드-볼보)
· 중복되는 시설 및 과정의 제거로 생산과 구매에 있어서의 규모의 경제 추구
· OTD(order to delivery) 단축 (60에서 15일로) 시도
· FPS(Ford Production System) 프로젝트 시작
· IT의 적극도입으로 공급체인상의 원자재 흐름의 원활화와 재고감축 효과 추구
· Intranet을 통한 공급자와의 연결 시도
· 공급자들이 생산자에 따라 다른 교류방법을 사용하는 어려움을 줄이고자 자동차 3사가 공급자 네트워크
상의 기술표준 및 과정에 일관성 유지하기 위한 노력
포드의 기존 공급체인은 비용에 기본을 둔 공급자 선택에 치중하며, 공급체인 전체의 비용이나 복잡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공급자의 수를 줄여 서브 시스템을 생산하는 공급자(1단계)와의 장기계약을 통하여 공급자를 지원하고 매년 가격하락을 요구하고 있다. 1단계 공급자는 2단계 및 그 이하의 하위 공급자와의 관계를 관리하고 1단계 공급자는 어느 정도 IT 능력이 있으나 밑으로 내려 갈수록 IT 성숙도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Dell의 경우 구매활동은 제품생산조직과 밀접한 관계를 보이지만, Ford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