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 웅진식품 아침햇살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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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웅진식품㈜의 기업 이념
2. 웅진식품㈜의 기업 vision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경쟁적 환경
(5) 기술적 환경
(6) 자연적 환경
2. 마케팅전략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Marketing Mix (4 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경쟁자 분석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론
1. 성과
2. 아침햇살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서론
자극적인 탄산음료와 과즙음료가 장악하던 음료시장에 반향을 일으킨 음료수가 있다. 바로 아침햇살이 그것이다. 웅진식품㈜이 아침햇살을 개발해 내기 전까지는 아무도 쌀로 만들어진 음료수를 마시게 될 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웅진식품㈜은 외국브랜드 일색인 국내 음료시장에 진정한 우리의 마실 거리를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아래 아침햇살을 개발해 내었다. 이러한 웅진식품㈜의 도전정신과 차별적 마케팅 전략에 따라 아침햇살은 성공적으로 시장을 장악했고, 곡물음료라는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시켰다. 아침햇살의 마케팅 분석에 앞서 웅진식품㈜의 기업이념과 vision를 알아 봄으로써, 아침햇살의 또 다른 성공요인을 살펴보자.

1. 웅진식품㈜의 기업 이념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
웅진식품㈜은 단순히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 요소인 음료를 생산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데 봉사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하나의 이념으로 삼고 있다.

2. 웅진식품㈜의 기업 vision
“우리 음료의 자존심, 세계 속의 자부심을 지향하는 마실 거리 문화기업”
웅진식품㈜의 장기적 vision은

참고문헌
웅진식품㈜ 홈페이지 (http://www.wjfood.co.kr)
신문기사 검색 카인즈 (http://www.kinds.or.kr)
웅진식품㈜ Brand manager 정수룡 씨
『마케팅』 형설 출판사
『광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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