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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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회사소개
로만손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남달랐다. 다른 기업이 손쉬운 방법으로 OEM(주문자생산방식)방식이나 바이어의 요구에 의한 제품생산을 했던 반면, 로만손은 해외시장을 무대로 자체 브랜드로 승부를 걸었던 것이다.
무모할 수도 있었던 당시 그의 경영마인드는 한마디로 남이 하지 않는 것을 하는 것이 기업이 살 길이라는 것이다.
그 만큼 그는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었고 판단력이 빨랐던 것이다.
그 결과 지금 700억 원의 브랜드 밸류를 인정받고 있는 것이 아닐까?

남이 하지 않는 일. 그래서 로만손은 지금도 기술 개발과 신상품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지금도 마켓에서 장사를 잘 할 수 있도록 연간 신제품 모델을 100여 종류 이상 개발한다든가, 마케팅 할 때 한 곳에 편중시키지 않고 전 세계 60여 개국의 World Wide Marketing을 한 것이 원초적인 기업의 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로만손을 세계의 명품시장에 올리고야 말겠다는 그의 다부진 신념 뒤에는 세계인이 놀랄만한 우수한 품질의 시계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결국 로만손의 브랜드 파워는 품질에서 나온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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