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클럽메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Background & History
Club Med는 원래 1950년, Gerald Blitz씨를 중심으로 다수의 여행자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시간이 지나며 규모가 커져 다루기 힘들어짐에 따라 1954년 Gilbert Trigano씨의 도움으로 이 단체를 사업체로 전환하게 되었다. 1985년 파리 증권 시장에 상장되었고 Trigano씨의 아들 Serge씨를 대표로 한 미국에 기반을 둔 자회사로 발돋움하게 된다. 현재, Club Med는 6대륙 3개국에 114개의 빌리지와 두 대의 크루즈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Industry Structure
Club Med는 1986년까지 all-inclusive 리조트 시장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였으며 소비자(고객), 공급자, 그리고 직원들을 끄는 바게닝 파워가 매우 높았다. 우선 당시 고객이 다른 리조트에서 똑 같은 ‘Club Med’의 경험을 원하는 경우 추가로 50~100%의 가격을 지불하고 이용 가능하였다. 항공사와 같은 공급자들은 Club Med가 다량으로 예약하는 것에 대해 대규모로 할인을 해 주었으며 이러한 기분 좋은 장소에서 일하는 것 또한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Competition
1986년부터 스텝이 구성된 게임의 책임자가 되는 Club Med만의 여가 활동 방식을 채택한 all-inclusive 리조트 회사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들 또한 Club Med와 같은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유일한 다른 점이라고는 Club Med만이 음료수 값이 전체 가격에 포함되지 않는 가격 정책을 고수 하고 있다는 것뿐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