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클럽메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ackground & History
Club Med는 원래 1950년, Gerald Blitz씨를 중심으로 다수의 여행자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시간이 지나며 규모가 커져 다루기 힘들어짐에 따라 1954년 Gilbert Trigano씨의 도움으로 이 단체를 사업체로 전환하게 되었다. 1985년 파리 증권 시장에 상장되었고 Trigano씨의 아들 Serge씨를 대표로 한 미국에 기반을 둔 자회사로 발돋움하게 된다. 현재, Club Med는 6대륙 3개국에 114개의 빌리지와 두 대의 크루즈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Industry Structure
Club Med는 1986년까지 all-inclusive 리조트 시장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였으며 소비자(고객), 공급자, 그리고 직원들을 끄는 바게닝 파워가 매우 높았다. 우선 당시 고객이 다른 리조트에서 똑 같은 ‘Club Med’의 경험을 원하는 경우 추가로 50~100%의 가격을 지불하고 이용 가능하였다. 항공사와 같은 공급자들은 Club Med가 다량으로 예약하는 것에 대해 대규모로 할인을 해 주었으며 이러한 기분 좋은 장소에서 일하는 것 또한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Competition
1986년부터 스텝이 구성된 게임의 책임자가 되는 Club Med만의 여가 활동 방식을 채택한 all-inclusive 리조트 회사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들 또한 Club Med와 같은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유일한 다른 점이라고는 Club Med만이 음료수 값이 전체 가격에 포함되지 않는 가격 정책을 고수 하고 있다는 것뿐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클럽메드현황22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기업사례
  • 연구개발, 마케팅, 영업, 구매, 인사, 기획 등 서비스 간접부문도 경영혁신 활동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2. 상시적으로 경영혁신을 추진여건이 불확실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는 한 순간 방심하게 되면 이미 확보해 둔 지위마저 상실하게 된다. 1995년 매출, 이익 상위 50대 글로벌 기업 중 2002년 말까지 50대 이내에 남아 있는 기업은 각각 35개와 23개이다. 즉 고성과 기업일지라도 중단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기반을 더욱 강화해야 할 것이다.3. 가장 진화

  • [호텔경영] 리조트호텔에 대해서
  • 사례를 바탕으로 비교 연구하여 기존의 문제점들을 보안하기 위하여 우리나라만이 가진 강점과 기회요소를 잘 살려 함께 개선된다면 우리나라의 리조트호텔의 입지가 앞으로 더 확실하게 굳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더욱 발전할 수 있으리라 본다. < 참고문헌 > 리조트호텔의 합리적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강철웅, 1998, 석사학위논문리조트호텔 마케팅전략에 관한연구, 오세돈, 2000, 석사학위논문외래관광객 유치증진을 위한 한국형 리조트호텔 마케팅

  • [졸업][광고] 영상매체에서의 PPL(간접광고)연구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을 중심으로
  • 연구 :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을 중심으로>, 2005, pp.67 - 70.드라마(방송사)등장인물 직업협찬사명드라마속 로고파리의 연인(SBS)한기주⇒자동차회사 사장김정은⇒극장점원정애리⇒의류숍 경영GM대우CJ CGVPATGD 자동차CSVPAT황태자의 첫사랑(MBC)성유리 등⇒휴양지 리조트 G.O(클럽 메드의 도우미를 가리키는말)김남진⇒핸드폰 회사 기획실장클럽메드삼성 애니콜클럽 줄라이애니불새(MBC)이서진⇒MP3플레이업자아이리버제이리버애정의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