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모토로라의 보상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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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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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모토로라에 대해
기업 소개
기업 이념 및 목적
Ⅱ 경영전략 및 조직문화
경영전략
조직문화
환경분석
Ⅲ 보상승진
현제도
특징
Ⅳ 문제점
major problem
minor problem
Ⅴ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기업 소개(PPT에 안 넣었어요.옛날 자료인데다...뒤에 괜찮은거 있음)
1928년에 폴 갈빈에 의해 미국 시카고에서 탄생한 모토로라는 2차 세계 대전 중 핸디 토키, 워키토키 등의 무선 통신기기 최초 개발, 1950년대 말 세계 최초의 무선 호출기 개발, 1980년대 32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세계최초 개발, 1991년 세계 최초로 이리디움 통신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서 무선통신에 있어서 기업 역사가 무선통신의 역사라고 불릴 만큼 선도적인 기업이다. 모토로라의 98년도 매출액은 294억달러, 직원수는 13만 3000여명, 한국을 포함하여 21개국에 주요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모토로라는 휴대폰, 무선호출기, 무전기 및 통신기반 시스템, 각종 반도체, 방위산업, 그리고 우주통신, 통신부품 및 자동차 전장품,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정보 처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반도체와 통신제품들을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모토롤라는 연간 매출액의 8~10%를 기술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1996년도 중에는 총 1,064건의 특허를 획득, 미국 내 가장 많은 특허를 획득한 3대 회사 중의 하나모토로라는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업체이다.
본사 소재지는 미국 시카고 근교 샴버그 (Schaumburg)이며, 세계 45개국에 1,100개 사업장, 17개국에 70개 이상의 생산기지 및 R&D 센터가 있다
2. 경영 철학
▸ 신념 -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
▸ 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 총체적 고객만족
모토로라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게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마케팅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에서의 “세계최상급(Best In Class)" 추구
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품질관리 목표는 1,000,000개의 생산 제품 중 3, 4개 미만의 불량품만을 허용(불량률 3.4ppm) 하는 것으로 전세계적으로 거의 달성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모토로라는 미국정부에서 제정한 말콤볼드리지 품질대상의 제1회 수상자(1988)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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