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3.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
4.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사
5. 주요사업분야
6. 제품의 특징
7. 제품의 독점력
8.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9.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10.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전략
11. 결 론
12. 마이크로소프트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본문내용
-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컴퓨터업계에
서 거의 중단없이 빠르게 성장한 회사 중의 하나이다. 1974년 폴 앨과
함께 이 회사를 창립한 빌 게이츠의 지휘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2명
이 운영하던 회사에서 이제는 2만 500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린 연간88
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 요인으로는 다음 다섯 가지를 곱을 수 있다.
- 장기적인 관점
- 결과지향성
- 팀웍과 개인적인 추진력
- 제품과 고객에 대한 열정
- 고객과의 지속적인 피드백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매우 우수하고 창의적인 사람들을 고용하며, 일에대
한 흥미와 지속적 도전, 그리고 탁월한 업무 환경의 조화를 통해 이에 한
인재들을 게속 회사에 남게 만든다. 물론 독특한 스톡옵션 제도도 한몫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이직률은 8% 이하로 정보기술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위계 질서에 얽매이기를 싫어하는 대학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가 성과지향과 철저한 시간 준수 요구와 잘 어울려져 균형
을 맞추고 있다.
직원들이 그만두는 이유도 스스로에게서 도전감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
라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밝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창업초
기 직원들의 상당수가 그대로 남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 근무하는 20대 후반 또는 30대 초반의 상당수 직 원들이 스톡옵션을 통해 이미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들은 쉽게 퇴직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한 관리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다.“그들이 무슨 낙으로 살겠어요? 그들이 어디에서 이곳보다 더 큰 즐
거움을 찾겠습니까?
성공의 비밀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그곳의 최고경영자의 성공 요인을 매우 세심하게 분석해 보면 열 가지 비밀을 찾아낼 수 있다. 그러한 빌 게이츠식 기업경 영의 비밀은 다음과 같다.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을 단지 운이 좋아 IBM사에 운영체 제를 공급하는 계약을 따냈기 때문이라고 평가절하한다. 그러나 거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행운 이상의 것이있다. 빌 게이츠는 IBM사와의 거래 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는 이 일이 개인용 PC의 역사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회라는 사실을 알았으며, 또한 그 행운을 최대한도 로 활용하기 위해 6개월 이상을 거의 쉬지 않고 일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