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3.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
4.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사
5. 주요사업분야
6. 제품의 특징
7. 제품의 독점력
8.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9.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10.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전략
11. 결 론
12. 마이크로소프트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본문내용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컴퓨터업계에
서 거의 중단없이 빠르게 성장한 회사 중의 하나이다. 1974년 폴 앨과
함께 이 회사를 창립한 빌 게이츠의 지휘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2명
이 운영하던 회사에서 이제는 2만 500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린 연간88
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 요인으로는 다음 다섯 가지를 곱을 수 있다.
- 장기적인 관점
- 결과지향성
- 팀웍과 개인적인 추진력
- 제품과 고객에 대한 열정
- 고객과의 지속적인 피드백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매우 우수하고 창의적인 사람들을 고용하며, 일에대
한 흥미와 지속적 도전, 그리고 탁월한 업무 환경의 조화를 통해 이에 한
인재들을 게속 회사에 남게 만든다. 물론 독특한 스톡옵션 제도도 한몫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이직률은 8% 이하로 정보기술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위계 질서에 얽매이기를 싫어하는 대학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가 성과지향과 철저한 시간 준수 요구와 잘 어울려져 균형
을 맞추고 있다.
직원들이 그만두는 이유도 스스로에게서 도전감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
라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밝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창업초
기 직원들의 상당수가 그대로 남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 근무하는 20대 후반 또는 30대 초반의 상당수 직 원들이 스톡옵션을 통해 이미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들은 쉽게 퇴직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한 관리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다.“그들이 무슨 낙으로 살겠어요? 그들이 어디에서 이곳보다 더 큰 즐
거움을 찾겠습니까?
 성공의 비밀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그곳의 최고경영자의 성공 요인을 매우 세심하게 분석해 보면 열 가지 비밀을 찾아낼 수 있다. 그러한 빌 게이츠식 기업경 영의 비밀은 다음과 같다.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을 단지 운이 좋아 IBM사에 운영체 제를 공급하는 계약을 따냈기 때문이라고 평가절하한다. 그러나 거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행운 이상의 것이있다. 빌 게이츠는 IBM사와의 거래 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는 이 일이 개인용 PC의 역사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회라는 사실을 알았으며, 또한 그 행운을 최대한도 로 활용하기 위해 6개월 이상을 거의 쉬지 않고 일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Ⅰ. 서 론 Ⅱ. 인도의 사회와 시장 환경 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1.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Ⅳ. Environment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결 론 1. 요 약 2. 현안 및 개선과제 도출 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사례한국의 대기업들은 대부분 인도에 진출하여 활발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 특히 대우 그룹이 가장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는데, 이는 대우 자동차의 Ciero로 덕분이었다. 기존의 카다로그 판매 방식을 벗어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시에로의 경우 출고하기도 전에 계약금만으로도 1억 달러 이상의 현찰 수입을 올렸다. Maruti Udyog가 강력한 경쟁 상대였으나 Ciero의 다양한 옵션과 세련된 디자인은 이를 순조롭게 극복해냈다. 현대 그룹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삼성 TN 사업부의 국제화 전략-구체적인 진출사례와 그 전략적 흐름에 대해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1/3을 차지하는 공룡 기업! 하지만 삼성, 특히 삼성전자에 대해서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놀라운 것은 그 규모가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 삼성전자 TN 사업부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이 보도되었기 때문에 우리들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친숙한 사례였고, 동시에 해외 진출의 그 어마어마한 스케일 앞에 우리는 다시 무릎을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전략 중 지식우위를 위한 연구소설립 같은 그 들의 노력을 볼 때, 기존 채널과 축적해온 노하우를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전략을 통해 성공을 가늠해 볼 수도 있다. 다만, 이번 사례에서 풀무원 같은 유사 업종의 조사를 통해, 건강보조식품군의 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 못 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참고자료 경영학의 이해 김남수외 (1999) p364 ~ 365 마케팅 관리론 박충환외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K C.laudon (p96~ 122) 목 차 서 론 1. 알로에란 2.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21세기, 기업의 글로벌 경영을 위한 마케팅 핵심역량 중의 하나인 서비스 혁신 전략을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자. *스타벅스 3P’s 1) Physical evidence 눈에 보이지 않는 특성을 가진 서비스의 품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주는 물리적 증거는 구매 전에 서비스의 가치를 측정하고, 소비 기간 및 소비 후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을 평가하는 요소로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에 있어서 가장 큰 유형적 성공 요인이라 볼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