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주)농심 물류혁신사례 분석-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 농심의 현황
(주) 농심의 성장과 현황
(주) 농심의 주요 기업구조
Ⅱ. (주) 농심의 물류 체계 분석
장(강)점 분석
장(강)점 분석
Ⅲ. 중국으로 가는 농심
진출 배경
진출 현황
진출 전략
농심-중국물류 분석
전망 및 평가
본문내용
❏ 서 론


심은 현재 국내라면 시장의 70%와 스낵 시장의 33%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지키는 중이다. 또 농심은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활발히 하여 현재 중국 내에서 신라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Kis-line, 2002

농심이 후발 주자로 진입하여 식품 업계의 성장 위협요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볼 수 있으나, 국내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80년대 말부터 물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감한 투자를 실시 해왔던 것에서 그 요인을 찾을 수 있다.
1998년 12월에는 정보통신부 주최의 98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으며, 2000년에는 한국능률협회 물류부분 대상을 차지할 만큼 (주)농심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의 시장이 포화 상태가 되면서 96년도에 상해 공장을 시발점으로 하여 중국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그 외 미국 현지공장과 세계 9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진출 기업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농심의 성장에는 여러 가지 제약적인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예를 들어, 주 원료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직 라면이 생필품이라는 인식이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어 극히 가격 제한적이다.
농심은 쉽지 않은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기업 구조를 기능별로 체계화하여, 특히 물류 측면에서도 그 해법을 모색하고 있는 듯하다.
또한 국내에 비하여 물류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중국시장에도 진출하여 그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농심의 가치창출이 물류 혁신이라 보고, 농심의 국내 물류 및 중국 시장 분석을 통해 그 해법에 접근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CJGLS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분석 2-10. SWOT분석 (‘logistics조’가 생각한) 2-11. 문제점 2-12. 대처방안 별첨 1 3자 물류 별첨 2 택배서비스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은 자국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거나 해외기업의 경영에도 참여하고 현지 판매를 하는 등 국제화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에도 본사는 서울에 두고 , 중국

  • [국제기업환경론] 농심‘신라면’ 중국진출사례분석
  • 중국에서도 매출이 가장 많은 할인점으로 손꼽힌다. 이곳에서 라면부문 단일품목으로는 농심 신라면이 기존의 중국제품들과 비슷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농심의 기업분석과 이러한 진출사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방향등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제Ⅱ장. 농심의 일반적 현황1. 회사 소개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로써, 1976년 6월 30일에 상장되었다. 1970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주의 고품질경영을 추구하는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시작했다. 동양제과의 코아브랜드 전략은 1997년 한국의 경제위기시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타사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기도 했다. 90년대를 맞은 오리온그룹은 제과사업을 기반으로 국내시장을 탈피, 본격적으로 세계시장을 염두에 둔 경영정책을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주요 제과 수출품인 초코파이는 러시아를 비롯,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유례없는 인기를 끌며, 세계인의 과자로

  • [국제물류] CJ GLS 조사 분석
  • 분석 2-10. SWOT분석 (‘logistics조’가 생각한) 2-11. 문제점 2-12. 대처방안 별첨 1 3자 물류 별첨 2 택배서비스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은 자국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거나 해외기업의 경영에도 참여하고 현지 판매를 하는 등 국제화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에도 본사는 서울에 두고 , 중국

  • [기업교육] CJ의 기업 분석과 기업 교육훈련의 성과 및 필요성
  • 분석은 교육훈련이 특정 문제를 풀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 문제를 풀 수 있는지를 결정하게 함으로써 성공적 교육훈련이 될 가능을 높인다.▶또한 교육훈련 필요분석은 교육훈련활동이 업무수행 향상에 기여했다는 것을 증명할 근거를 제공해 줌으로써 조직 내에서  차지하는 입지를 굳건하게 해준다.3 사 례 사례1) 교육시설의 부족으로 교육센터 창설. *. 외부 환경의 변화 (고객의 수요, 사회환경) : 흔히 ‘급식’이라고 하면 질이 떨어진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