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주)농심 물류혁신사례 분석-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 농심의 현황
(주) 농심의 성장과 현황
(주) 농심의 주요 기업구조
Ⅱ. (주) 농심의 물류 체계 분석
장(강)점 분석
장(강)점 분석
Ⅲ. 중국으로 가는 농심
진출 배경
진출 현황
진출 전략
농심-중국물류 분석
전망 및 평가
- 본문내용
-
❏ 서 론
농
심은 현재 국내라면 시장의 70%와 스낵 시장의 33%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지키는 중이다. 또 농심은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활발히 하여 현재 중국 내에서 신라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Kis-line, 2002
농심이 후발 주자로 진입하여 식품 업계의 성장 위협요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볼 수 있으나, 국내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80년대 말부터 물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감한 투자를 실시 해왔던 것에서 그 요인을 찾을 수 있다.
1998년 12월에는 정보통신부 주최의 98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으며, 2000년에는 한국능률협회 물류부분 대상을 차지할 만큼 (주)농심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의 시장이 포화 상태가 되면서 96년도에 상해 공장을 시발점으로 하여 중국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그 외 미국 현지공장과 세계 9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진출 기업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농심의 성장에는 여러 가지 제약적인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예를 들어, 주 원료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직 라면이 생필품이라는 인식이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어 극히 가격 제한적이다.
농심은 쉽지 않은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기업 구조를 기능별로 체계화하여, 특히 물류 측면에서도 그 해법을 모색하고 있는 듯하다.
또한 국내에 비하여 물류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중국시장에도 진출하여 그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농심의 가치창출이 물류 혁신이라 보고, 농심의 국내 물류 및 중국 시장 분석을 통해 그 해법에 접근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