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프랑스시장에의 휴대폰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와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
2) 주제 선정 동기 :

2. 프랑스에 대한 이해

1) 프랑스 전반에 대한 이해 :
2) 프랑스 경제에 대한 이해 :
1] 경제 지표
2] 경기 동향 ( 2004년 2/4 분기 )

3. 우리나라와의 관계

1) 협정 관계 :
2) 교역 관계 :
1] 전반적인 교류 내용
2] 수출입 내용

4. 프랑스 휴대폰 시장

1) 현재 휴대폰 업체들 간의 시장 점유 상태 :
2)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상황 :
3) 프랑스 휴대폰 시장 상황 및 최근 동향 :

5. 우리 기업 소개

1) LG전자 :
2) 우리 기업만의 기술 :

6. EU 통관 절차

1) EU 관세영역 도착단계 :
2) 통관신고 및 화물 인수단계 :
3) 통관 및 자유유통단계 :

7. 진출 방안 ( SWOT )

1) Strength :
2) Weakness :
3) Opportunity :
4) Threat :
본문내용
1. 주제와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프랑스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한국 경제와의 관계를 알아보고 LG전자를 우리의 기업으로 선정해 대 프랑스 휴대폰 수출 사업을 추진한다.

2) 주제 선정 동기

한국의 휴대폰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수준이 높은 반면 유럽 지역에서의 점유율은 노키아, 모토로라 등에 비해 떨어진다. 또한 국내 휴대폰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므로 해외 진출을 꾀하여 이익 창출을 도모해야 한다. 우리가 현재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되는 삼성 전자 대신에 LG 전자를 택한 이유는 삼성이 우선 프랑스에서 입지를 확고히 잡아 놓은 것도 있거니와 상대적으로 브랜드의 지명도는 떨어지지만 기술력에 있어서는 누구보다도 앞서나가는 LG전자를 우리의 회사로 가정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프랑스 휴대폰 시장에 진출하려 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 LG전자는 우리나라에서 평가받는 것보다 프랑스 현지에서 매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앞으로 고급 휴대폰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사료된다. 따라서 우리는 프랑스 경제 전반에 대한 조사에서 출발, 프랑스로의 휴대폰 수출을 위한 과정과 전략들을 함께 생각해 보았다.


2. 프랑스에 대한 이해

1) 프랑스 전반에 대한 이해
<그림 1> 프랑스 국기

참고문헌
* KOTRA
* KOTIS
* IT 뉴스
* LG 경제 연구원
* 프랑스 문화와 사회 - 프랑스 문화 연구회 (출판사 :어문학사, 2000)
* 관세청 해외 통관 정보
* 전자 뉴스
* 디지털 뉴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충실한데, 이미지자료가 좀 더 있었으면 해요
  • drago***
    (2006.01.24 09:56: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제가 필요로 하는 레포트로였고 내용도 너무 알차고 최상이었습니다!~~
  • zvdd***
    (2005.10.30 11:31: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투자 이탈리아 투자 핵심 가이드 투자환경
  • 시장규모 9(2) 문화적 측면 10(3) 기술 부분 협력 강화 118. 이탈리아 기업진출 방안 11(1) 발달돼 있는 산업클러스터 11(2) EU 2대 전시강국 12(3) 유통 구조 및 시장 진출 방안 12(4) 제품특화 진출 12국명이탈리아 공화국(La Repubblica Italiana)위치남부 유럽수도로마(Roma)인구6,0110만명주요도시로마(270만명),밀라노(130만명),나폴리(97만명),토리노(90만명),제노바(61만명)등언어이탈리아어(국경 지역은 독일어, 프랑스어, 슬라브어 병용)건국(독립)일1946년

  • [국제경영]팬택&큐리텔의 중국진출 사례 분석
  • 국제규격 인증획득(ETS)에 성공하였으며 유럽규격 인증획득(FTA) 또한 받아내면서, 2001년 6월 본격적으로 윙크의 생산에 들어가게 되었다. 처음 팬택이 진출을 꾀한 곳은 바로 유럽이었다. GSM방식의 휴대폰 시장이 가장 성숙된 지역이 유럽이었기 때문에, 팬택은 유럽시장에 진출하여 기대한 수준의 성과를 거두면 세계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처음 진출을 고려한 국가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다섯 국가였다.

  • [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시장 진출 휴대폰 기업 중에서 3위안에 들어가는 것이다. 참고로 휴대폰 고가품 시장에서는 현재의 1위를 유지한다.(이원화 전략 채택 - 현재의 애니콜 휴대폰 고가격 제품을 유지하여 소비자에게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어 브랜드 파워를 통한 애니콜 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서브 브랜드를 개발하여 휴대론 중가격 제품시장에 침투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먼저 우리는 국제마케터의 생각을 가지고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진출은 어디까지나 기업이 가지고있는 능력 하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있어서 예상되는 기대수익과 비용분석에 필요한 수익성평가가 뒤따라야 한다.진출국의 선택과 진출분야에 관련하여 오늘날의 거대한 국제기업들은 시장 지향적 동기를 통해 시장규모가 큰 지역 대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진출대상국가의 결정의 주요 요소로는 투자환경, 생산상의 문제점, 업종별 및 제품별 특유의 환경을 들 수 있다. 또한 국제기업

  • [국제통상] 프랑스의 무역- 화장품산업진출에 대해서
  • 프랑스 산업 전반을 살펴보면, 원자력우주항공 등은 세계 최첨단 수준에 와 있으나 조선철강 등은 불황으로 국제시장에서 고전하였다.자동차도 국내와 아프리카 등 전통적 수출시장에서 일본차의 진출에 압도되고 있다. 농업은 이탈리아, 에스파냐와 경쟁상태에 있었다. 전통적 농업국이었던 프랑스가 전후(戰後) 급격한 경제성장을 보이게 된 것은 정부부문과 민간부문의 협조를 통한 경제계획의 실현으로 요약되는 프랑스 특유의 관민(官民)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