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프랑스시장에의 휴대폰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와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
2) 주제 선정 동기 :
2. 프랑스에 대한 이해
1) 프랑스 전반에 대한 이해 :
2) 프랑스 경제에 대한 이해 :
1] 경제 지표
2] 경기 동향 ( 2004년 2/4 분기 )
3. 우리나라와의 관계
1) 협정 관계 :
2) 교역 관계 :
1] 전반적인 교류 내용
2] 수출입 내용
4. 프랑스 휴대폰 시장
1) 현재 휴대폰 업체들 간의 시장 점유 상태 :
2)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상황 :
3) 프랑스 휴대폰 시장 상황 및 최근 동향 :
5. 우리 기업 소개
1) LG전자 :
2) 우리 기업만의 기술 :
6. EU 통관 절차
1) EU 관세영역 도착단계 :
2) 통관신고 및 화물 인수단계 :
3) 통관 및 자유유통단계 :
7. 진출 방안 ( SWOT )
1) Strength :
2) Weakness :
3) Opportunity :
4) Threat :
- 본문내용
-
1. 주제와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프랑스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한국 경제와의 관계를 알아보고 LG전자를 우리의 기업으로 선정해 대 프랑스 휴대폰 수출 사업을 추진한다.
2) 주제 선정 동기
한국의 휴대폰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수준이 높은 반면 유럽 지역에서의 점유율은 노키아, 모토로라 등에 비해 떨어진다. 또한 국내 휴대폰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므로 해외 진출을 꾀하여 이익 창출을 도모해야 한다. 우리가 현재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되는 삼성 전자 대신에 LG 전자를 택한 이유는 삼성이 우선 프랑스에서 입지를 확고히 잡아 놓은 것도 있거니와 상대적으로 브랜드의 지명도는 떨어지지만 기술력에 있어서는 누구보다도 앞서나가는 LG전자를 우리의 회사로 가정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프랑스 휴대폰 시장에 진출하려 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 LG전자는 우리나라에서 평가받는 것보다 프랑스 현지에서 매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앞으로 고급 휴대폰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사료된다. 따라서 우리는 프랑스 경제 전반에 대한 조사에서 출발, 프랑스로의 휴대폰 수출을 위한 과정과 전략들을 함께 생각해 보았다.
2. 프랑스에 대한 이해
1) 프랑스 전반에 대한 이해
<그림 1> 프랑스 국기
- 참고문헌
-
* KOTRA
* KOTIS
* IT 뉴스
* LG 경제 연구원
* 프랑스 문화와 사회 - 프랑스 문화 연구회 (출판사 :어문학사, 2000)
* 관세청 해외 통관 정보
* 전자 뉴스
* 디지털 뉴스
자료평가
- 내용이 충실한데, 이미지자료가 좀 더 있었으면 해요
- drago***
(2006.01.24 09:56:13)
- 정말 제가 필요로 하는 레포트로였고 내용도 너무 알차고 최상이었습니다!~~
- zvdd***
(2005.10.30 11:31: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