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할인점 마그넷의 유통전략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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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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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그넷에 대한 개요
2. 마그넷의 의미
3. 마그넷의 연혁
4. 롯데 마그넷의 CEO의 경영철학
5. 롯데 마그넷의 인사 철학
1)인재교육의 전통 및 이념
2)교육의 목적
6. 롯데 마그넷 할인점의 취급상품
7. 협력업체와 물류시스템
8. 롯데 마그넷의 마케팅전략
1)고객 서비스제도
2) 마일리지 카드제도
3) 고객소리함
4) 롯데 마그넷 클럽의 인터넷 홈페이지
5) 고객밀착형 마케팅
6) 다양한 편의시설
7) 지역밀착형 마케팅전략
8) 전략적 제휴와 상생경영
9)협력업체에 대한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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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롯데 할인점 마그넷에 대한 개요
마그넷은 유통 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할인점입니다.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내걸고 경쟁시장에 뛰어들어습니다.
마그넷은 자체 브랜드인 "Magnet" 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최첨단 할인점입니다.
마그넷은 현재 전국적으로 23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점포는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사하점 화명점 해운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롯데 마그넷은 2005년까지 전국적으로 80여개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 할 것을 계획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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