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산업론] 항공산업의 고속철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속철과 항공기의 비교
고 속 철 의 영 향
국 내 공 항 의 처 리 규 모
국 내 항 공 수 요 현 황
항 공 사 의 운 항 계 획 축 소 현 황
결 론
- 본문내용
-
고속철의 교통분야에 미치는 영향
고속철도가 중장거리 여객의 주도적인 교통수단으로 등장
'04년 경부축 철도이용자는 '01년 대비 41% 증가전망
(2010년에는 '01년 대비 74% 증가 예상)
기존 경부선 철도의 물류수송 기능 증대
기존선 여유용량발생으로 철도 화물수송능력 증가
국내선 항공기 이용객 대폭 감소로 지방공항 기능 약화
서울-부산 구간은 55%, 서울-대구 구간은 75% 감소예상
고속도로 혼잡 완화 및 고속도로·국도의 중단거리 수송수단화 추세 강화
중·장거리 고속버스 이용객 대폭 감소
국민생활 및 국토공간에 미치는 영향
유동인구 증가로 업무 및 여가활동 공간 확대
시간이내 서울로 접근가능한 인구가 28백만명(58%)에서 34백만명(70%)으로 증가
접근성 증대·체류시간 증가로 중거리 통근 및 당일 출장, 당일 여행 활성화
고속철 정차도시와 주변지역의 경제 활성화 기회 증대
개발잠재력 활용에 따라 기업활동 및 교육·문화·관광 중심지로의 성장 계기 제공
고속철도를 이용, 고급서비스(물품 구입, 문화활동)를 수도권 등 대도시권에서 공급받고자 하는 경향도 증대 가능
- 참고문헌
-
한국항공진흥협회 : 항공수송 수요예측
건설교통부 항공안전본부 공항시설국 : 국내공항 시설현황
국토연구원 : 고속철도가 국토의 공간구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국제세미나
결과보고 자료
교통개발연구원 각종 게시판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