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 이유
행남자기
기업소개 및 연혁
최고 경영자 및 기업 경영이념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조직문화, 구조 형태와 활동 상황
임금, 복리 후생제도
제무구조 한국도자기
기업소개 및 연혁
최고 경영자 및 기업 경영이념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조직문화, 구조 형태와 활동 상황
임금, 복리 후생제도
재무구조
비교분석 (요약)
맺음말
본문내용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현재 행남자기의 시장점유율을 내수 판매를 기준으로 하여, 약 30%를 웃돌고 있다. 이는 동일 생산업체로는 한국도자기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에 경기도 여주에 대지 1만 5000평, 월평균 생산량 100만개 규모의 본차이나 공장 '모디'를 준공하여 월드컵 특수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도전하고 있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행남자기는 고부가가치제품판매와 홈쇼핑 매출확대에 힘입어 작년 매출액이 전년보다 10.5% 증가한 515억원,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한 8억원으로 집계되었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올해는 고급도자기를 생산하는 신설 모디공장을 본격 가동하는데다 홈쇼핑 'e-shop'을 통한 매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출수준을 작년보다 10∼20% 늘리는 것이 올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행남자기는 최근 시장개방으로 인해 외국의 도자기 수입품이 물밀 듯이 유입됨에 따라 업계 전체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지금 '사양산업은 있어도 사양기업은 없다' 라는 정신으로 생산기반의 해외진출 및 해외 마케팅 활동 강화등의 글로벌 전략을 통해 21세기 세계 일류기업 실현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또한 유럽지역으로 행남 본 차이나를 본격적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행남"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 제고에 힘써 "행남자기"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 도자기 한국의 명예를 드높일 계획이다.
참고문헌
http://chungbuk.ms.kr/sang-sik/1/TSR.htm
http://http://ftp.c3d.co.kr/cover/main/main0918.html
1. Trans-Siberian Rail Journeys(PBS home video)
2. 한 일 러 중 물류시스템 선점경쟁(최영재/신동아 9월 호)
3. All aboard/trans-asia railway(29p, FEED. dec.14.2000)
4.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경제적 의미(철도기술정보)
5. 유럽으로 가는 '철의 실크로드'(주간조선 2000. 8. 17)
6. 대륙횡단철도를 향한 경의선 복원사업(건설기술인 2000.9.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분석한 표 참고잘하였습니다.
  • g19780***
    (2008.09.19 03:58:29)
회원 추천자료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 도자기 회사들도 이 생산 공정을 도입하리라 생각된다.♘도자기의 품질평가중소 기업청 산하 국립기술품질원에서 1996년 11월 객관적인 기준에 의거 동양도자기, 밀양도자기, 신일기업, 한국도자기, 행남자기 등 국내 5개사와 영국 로얄 알버트사 등 6개사의 제품을 중심으로 품질 수준을 알아보기 위하여 겉모양과 유해물질용출량, 내세제성, 가격, 내마모성, 삼인산칼슘 함유, 내균열성, 가격, 내마모성, 삼인산칼슘 함유, 내균열성을 비교 평가 하였다

  • [품질경영]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사례
  • 목차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종합사례분석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모토로라와 한국

  • [경영학원론] 경영혁신사례(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 목차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종합사례분석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모토로라와 한국

  • [경영전략] 파터스앤스미스 `POTTERS & SMITH` 경영전략 분석
  • 도자기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파터스앤스미스’ 산업자기 회사로 전환하였다. 처음 이천 공방에서 여주의 공장으로 이전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는 아가방과 아마폴라델리, 설록차를 제외하고 모두 판촉용 단기 주문을 받고 판촉용 자기를 생산하고 있다. 1) 조직도‘파터스앤스미스’는 현재 한남동에 위치한 본사와 여주의 생산공장으로 나뉘어져 본사에는 개발부, 영업부, 상품관리부가 있고 여주 공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해외진출 전략
  • 한국도자기는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며 지속적인 해외진출을 하고있다. 한국의 도자 식기 산업은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를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6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 두 회사는 영국의 유명 도자기 업체이자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로열 덜튼이나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의 노리다께와 비교하였을 때 그 역사가 짧지만 품질 경영의 결과 질적인 면에서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들이다. 97년 중소기업청이 한국의 본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