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선정 이유
행남자기
기업소개 및 연혁
최고 경영자 및 기업 경영이념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조직문화, 구조 형태와 활동 상황
임금, 복리 후생제도
제무구조 한국도자기
기업소개 및 연혁
최고 경영자 및 기업 경영이념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조직문화, 구조 형태와 활동 상황
임금, 복리 후생제도
재무구조
비교분석 (요약)
맺음말
- 본문내용
-
시장 점유율 및 사업계획
현재 행남자기의 시장점유율을 내수 판매를 기준으로 하여, 약 30%를 웃돌고 있다. 이는 동일 생산업체로는 한국도자기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에 경기도 여주에 대지 1만 5000평, 월평균 생산량 100만개 규모의 본차이나 공장 '모디'를 준공하여 월드컵 특수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도전하고 있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행남자기는 고부가가치제품판매와 홈쇼핑 매출확대에 힘입어 작년 매출액이 전년보다 10.5% 증가한 515억원,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한 8억원으로 집계되었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올해는 고급도자기를 생산하는 신설 모디공장을 본격 가동하는데다 홈쇼핑 'e-shop'을 통한 매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출수준을 작년보다 10∼20% 늘리는 것이 올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행남자기는 최근 시장개방으로 인해 외국의 도자기 수입품이 물밀 듯이 유입됨에 따라 업계 전체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지금 '사양산업은 있어도 사양기업은 없다' 라는 정신으로 생산기반의 해외진출 및 해외 마케팅 활동 강화등의 글로벌 전략을 통해 21세기 세계 일류기업 실현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또한 유럽지역으로 행남 본 차이나를 본격적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행남"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 제고에 힘써 "행남자기"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 도자기 한국의 명예를 드높일 계획이다.
- 참고문헌
-
http://chungbuk.ms.kr/sang-sik/1/TSR.htm
http://http://ftp.c3d.co.kr/cover/main/main0918.html
1. Trans-Siberian Rail Journeys(PBS home video)
2. 한 일 러 중 물류시스템 선점경쟁(최영재/신동아 9월 호)
3. All aboard/trans-asia railway(29p, FEED. dec.14.2000)
4.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경제적 의미(철도기술정보)
5. 유럽으로 가는 '철의 실크로드'(주간조선 2000. 8. 17)
6. 대륙횡단철도를 향한 경의선 복원사업(건설기술인 2000.9.10)
자료평가
- 비교분석한 표 참고잘하였습니다.
- g19780***
(2008.09.19 03:58: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