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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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아이리버(I-River) 제품 소개

Ⅲ. 아이리버(I-River)의 Targeting

Ⅳ.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
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
2. 독자 브랜드의 구축

Ⅴ.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 전략
1.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
2. 브랜드 파워 구축

Ⅵ. 유사제품의 등장과 해결방안

Ⅶ. 결론
본문내용
기존의 휴대용 워크맨과는 전혀 다른 오디오 플레이어인 MP3 플레이어는 MP3파일 들을 수 있어 오디오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었다. 과거 MP3플레이어가 10여곡 밖에 MP3파일을 저장하지 못하는 데 비해 160~170곡 정도나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인터넷을 통해 MP3 음악파일을 거의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요즘 신세대에게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국 MTI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인터넷 음악시장 규모는 약 5억 달러며, 전체 음반시장 규모의 8%에 해당하는 4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에 따라 향후 4년간 MP3플레이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우리나라의 예상수출액도 약 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해 세계적으로 히트시킨 최초의 제품으로 우리나라 IT산업을 얘기할 때 인터넷, 휴대폰과 더불어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 중 하나다. 이제 MP3플레이어는 얼리어댑터라고 불리는 일부 마니아층만 사용하는 특이한 제품에서 벗어나 휴대형 음향기기의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시장 규모도 해가 다르게 커져 올해에는 전세계적으로 13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내 시장도 작년 약 150만대의 시장에서 올해는 약 300만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업으로서의 중요성도 매우 커지고 있다.

Ⅱ. 아이리버(I-River) 제품 소개

iMP 시리즈는 CD 타입 MP3플레이어 시리즈로, MP3 CDP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제품이다. iMP 시리즈는 MP3 CDP시장에서의 표준을 제시한 제품으로 출시 후 모든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 MP3 CDP에 표준을 제시한 세계시장 점유율 1위, iFP 시리즈는 메모리 타입 멀티코덱 플레이어 시리즈로, 아이리버의 명성과 자존심을 걸고, 도전하는 제품군이다.
iFP 시리즈는 MP3 CDP시장에서의 표준을 제시한 iMP 시리즈의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이다. 처음으로 출시되는 iFP-180T는 이미 미국에서 그 가치를 인정하여 미국 최대의 유통사에서 독점권을 요청한 제품이다.
iFP 시리즈는 iMP시리즈의 고유의 특성인 Firmware 업그레이드, 멀티코덱, 폴더지원 Navigation, 다국어지원, FM Tuner, FM 라디오 Recording, Voice Recording 등 수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iFP시리즈는 매우 가벼워 휴대용으로 더더욱 용이하며, 긴급한 문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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