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서비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계
상황분석
기업자원 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경쟁업체와의 비교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전략
시장세분화 전략
표적시장
3단계
영업/기능적 전략
연출 믹스
제품/내부마케팅 전략
서비스/관계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
분배 전략
4단계
성공사례
위기극복사례
- 본문내용
-
사명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설립배경
전쟁영웅 월튼 워커(Walton Walker) 장군을 추모
1963년 4월 설립
1973년 SK 인수 (주)워커힐
1977년 ITT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사명 변경)
○매출액
2,668 억 원 (’05년 기준)
○총자산
6,328 억 원
○종업원수
1,657명
○위치
서울 광진구 광장동 산21
○홈페이지
www.walkerhill.co.kr
○기업자원 분석
589개의 객실
본관, 쉐라톤클럽, 더글라스 하우스, 매튜 스위트, 빌라, 애스톤하우스
14개의 레스토랑
바,온달, 기요미즈, 금룡 등
컨벤션센터
무궁화홀, 비스타홀, 그랜드홀
기타 부대시설
카지노, 테니스코트, 헬스클럽, 골프장, 면세점, 조깅코스 등
○거시환경분석
출처 :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홈페이지
○매출현황
단위 : 백만원(괄호는 순위)
롯데(1)
1,304,957
프라자(7)
73,236
신라(2)
441,280
매리어트(8)
65,860
워커힐(3)
266,891
리츠칼튼(9)
64,018
인터컨티넨탈(4)
170,640
르네상스(10)
50,321
조선(5)
148,826
메이필드(11)
22,450
밀레니엄 힐튼(6)
78,946
임페리얼 펠리스(12)
21,643
- 참고문헌
-
-서적
정규엽. 2004년. 연경문화사. Hotel Hospitality Marketing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스포츠칸 http://sports.khan.co.kr/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학위논문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