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리바이스 트라우스트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리바이스코리아 경영실적 인정..박창근대표 리바인스재팬 선임..한국 `청바지 경영돌풍` 日 열도 상륙.. 노하우 한 수 지도…"亞시장 석권" 야심
150년 전통의 미국 기업 리바이스가 최근 몰락 ... 22억 달러에 이르는 부채를 감축하기 위해 유명 캐주얼브랜드 다커스를 매물로 내놓아...올해 초 남아 있던 미국 내 2개의 청바지 생산공장을 전면 폐쇄…
리바이스 본사의 현재
96년 71억원의 매출
=> 03년 40억원
96년 이후
=>2만6600명 직원 감소
채무 22억 달러
리바이스의
무담보 채권 등급
=> CCC (Junk본드수준)
리바이스 본사의 몰락 (1)
경쟁사의 유입을 허용
- Jean 바지 시장의 과도한
경쟁사 유입
(ex> Lee, JC 페니, 시어스, CK, 토비 힐피거…)
Reengineering 실패
- 새 고객 서비스 구축망
=>잘못된 설계로 오히러
유통 비용을 증가
- JC페니 상품 조달기간 20일, but, 리바이스 27일
소비자와의 단절, 내부중심적 사고
- 너무 많은 의사 반영권
- 통이 좁은 청바지에 대한 소비자 불만
=> 유행에 뒤떨어진 바지
- 지난 해 7월 부터 저가 상품 ‘ 시그너처 ‘ 출시
=> 가격을 맞추기 위한 품질 저하 > 브랜드 이미지 손상
과도한 사회공헌 활동
- 매년 2000만 달러의 기부,
- 미국 내 공장 생산을 고수
=> 디자이너 브랜드와 비슷한 고가의 가격대 유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