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예치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사배경
· 한국형 치킨시장 -소자본 창업자들이 선호
· 교촌치킨 : 부위별 메뉴 판매
· 2003년 5월 ‘예치킨’ 용산점 창업
· 낮은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고전

조사목적
·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방안을 위한 독립변수의 선정과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독립변수 선정 위해 1차 설문조사 실시

맛 다음으로 양과 가격이 중요하다고 응답

교촌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이유 조사결과
가격과 양 때문이라는 응답자가 하나도 없었다.
교촌의 시장을 잠식할 수 있는 가능성

가격과 양에서 예치킨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였다.


맛이 가장 중요하지만 양과 가격도 브랜드 선택의 기준

교촌에 비해 양과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 차별화가 보이지
않는다.

1차 설문조사 결과 연고 아파트 단지인 영남 우방2차타운
에서 의외로 인지도가 70%정도밖에 나오지 않았다.
홍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독립변수로 양, 가격 그리고
홍보를 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 약점(Weakness)노쇠화된 선수층 (세대교체의 과도기) : 주전 선수들의 노쇠화는 이미 지난 시즌부터 예고된 상황이었다. 이미 30대를 넘긴 유소년 출신의 긱스와 스콜스 그리고 주장 로이킨의 노쇠화에 따른 체력저하와 경기력 저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자국리그와 챔피언스 리그 등 각종 경기에서의 전체적인 팀 경기력 저하로 인한 성적저하를 야기하고 있으며 팬들로 하여금 실망하게 하여 그들의 이탈을 야기할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활동 전개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대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스포츠음료는 지속적인 롯데칠성의 게토레이 점유율 확장 전략에 따라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올림픽이 예정돼 있어 이와 관련한 업체들의 치열한 마케팅전이 예상되고 있다. 현재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50% 이상이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가운데 롯데칠성 ´게토레이´ 20%, 코카콜라 ´파워에이드´와 해태음료 ´네버스탑´이 나머지 시장을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기업개요(주) 제너시스 BBQ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가족이 즐기는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익는 마을, 치킨앤비어, 참숯바베큐, 델리아띠, 올리브떡볶이, Pizza Q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세계에 3500여개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마케팅전략을 구사하여 PB기반을 다져간다는 전략이다. 은행별 프라이빗 뱅킹 전용 점포 현황 구 분 PB전용센터 명칭점 포 (개)국 민 은 행골드 앤 와이즈 센터13우 리 은 행투 체어스2하 나 은 행골드클럽 15신 한 은 행신한프라이빗뱅크 4외 환 은 행 글로벌 웰스매니지먼트 센터4제 일 은 행프라이빗뱅크 2한 미 은 행로얄프라자3자료 : 동아일보 2004.10.13 (4) 시사점 한국의 경우 그동안 대부분의 부유층이 부동산가격 상승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