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lg텔레콤 시장확대를 위한 4P전략과 STP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G 텔레콤 소개
- 1996년 7월 설립
- 1998년 2월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개시
- 2000년 6월 BT와 함께 세계 무선 인터넷시장에 진출
- 2000년 9월 코스닥에 등록, CDMA2000 시범서비스 실시
- 기지국 4,000여 개와 광중계국 5,000여 개의 통신망을 구축하여
- 482만 명의 가입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 (03년 12월말 기준)
- 총자산 3조3580억원, 당기순이익 788억원, 매출액 2조2275억원(03년 12월말기준)

국내 이동전화 시장 경쟁구도
이동전화 3사의 시장점유율은 인수·합병이라는 변화의 역사를 내포 (똑 같은 조건에서 경쟁을 벌인 결과가 아님)


기간별 분석

초반(96-00년)
후발사업자인 KTF와 LG텔레콤의 약진,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의 점유율 하락

인수,합병(01-02년)
2001년 KTF가 한솔PCS를 인수로 합병의 시너지 효과
2002년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 합병의 시너지 효과


시장점유율, 당기수익분석 결과


시장점유율과 당기순익과의 관계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고 오히려
각 회사의 보조금 등 마케팅전략이 더 큰 요인

국내 이동통신 회사들은 2001년 부터 모두 흑자기조로 들어섰고 그 추세가
계속된 것은 정부의 지원 즉 소비자의 주머니에서 나온것

결과 : 개별 회사의 그 동안의 경영에 대한 면밀한 평가 없이 현재 드러난
시장점유율 수치와 수익 구조만으로 정책 주장하거나 논의하기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전략 분석1.감각적 디자인2.자체 브랜드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제3장 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lg uplus에서 ‘와글’, kt에서도 ‘올레톡’, 등 대기업들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진입이 난무하는 가운데, 카카오는 선두를 더욱 굳건히 유지하기 위해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SNS인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게임, 패션 관련 컨텐츠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 스타일을 통해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해 여러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3.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주)카카오에서는 카카오 메신저,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그룹, 카카

  • [마케팅전략] 하나로텔레콤분석
  • 텔레콤의 기업분석1) 시장 점유율 분석① 하나로텔레콤의 초고속 인터넷 시장 점유율 ② 하나로텔레콤의 시내전화 점유율2) 사업 비전과 추진 전략3) 상품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하나포스)② 전화서비스(하나폰)4) 재무상태분석① 요약손익계산서② 분기별손익계산서5) SWOT분석4. STP전략(1) 시장 세분화(2) 목표시장 선정(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4P전략(1) 상품전략1) 초고속인터넷 2) 유선전화 (2) 가격전략1) 초고속인터넷2) 유선전화(3)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리 워크맨과 일본 내에서 유행한 MD 표준에 취해있을 때 시장은 점차 디지털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