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lg텔레콤 시장확대를 위한 4P전략과 STP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LG 텔레콤 소개
- 1996년 7월 설립
- 1998년 2월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개시
- 2000년 6월 BT와 함께 세계 무선 인터넷시장에 진출
- 2000년 9월 코스닥에 등록, CDMA2000 시범서비스 실시
- 기지국 4,000여 개와 광중계국 5,000여 개의 통신망을 구축하여
- 482만 명의 가입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 (03년 12월말 기준)
- 총자산 3조3580억원, 당기순이익 788억원, 매출액 2조2275억원(03년 12월말기준)
국내 이동전화 시장 경쟁구도
이동전화 3사의 시장점유율은 인수·합병이라는 변화의 역사를 내포 (똑 같은 조건에서 경쟁을 벌인 결과가 아님)
기간별 분석
초반(96-00년)
후발사업자인 KTF와 LG텔레콤의 약진,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의 점유율 하락
인수,합병(01-02년)
2001년 KTF가 한솔PCS를 인수로 합병의 시너지 효과
2002년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 합병의 시너지 효과
시장점유율, 당기수익분석 결과
시장점유율과 당기순익과의 관계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고 오히려
각 회사의 보조금 등 마케팅전략이 더 큰 요인
국내 이동통신 회사들은 2001년 부터 모두 흑자기조로 들어섰고 그 추세가
계속된 것은 정부의 지원 즉 소비자의 주머니에서 나온것
결과 : 개별 회사의 그 동안의 경영에 대한 면밀한 평가 없이 현재 드러난
시장점유율 수치와 수익 구조만으로 정책 주장하거나 논의하기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