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화장품인터넷쇼핑몰 마이오렌지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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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회사 연혁

2001 에서 뷰티전문몰 마이오렌지 런칭
2001. 9 화장품 . 6 여성포털 마이클럽닷컴(www.miclub.com)
쇼핑몰 1위 랭크
2002. 4 마이오렌지 별도 법인 분사
2002. 6 100만 회원 돌파
2002. 8 최첨단 물류 DPS 시스템 구축
2002. 12 경실력 주최,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수상
2003. 2 (주)제니코스와 OEM/ODM 생산 계약 체결
2003. 5 마이오렌지 오프라인 테스트 매장 1호
상계점 오픈
2003. 6 마이오렌지 컨텐츠 커뮤니티
‘오렌지 샌드위치’ 런칭

2. 마이오렌지 유통
사입, 위탁, 업체 배송 비교

재고 부담: 사입 > 위탁 > 업체 배송
중요도: 사입 > 위탁 > 업체 배송
수수료: 사입(40%) > 위탁(30%) > 업체 배송(20~25%)

최근 배송 유형에 따라 장바구니 및 명세서, 결제 등을 구분.

소비자들의 불편을 야기. CS 콜 증가와 배송비 문제 발생.

따라서 핸들링이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마진이 큰 사입이
가장 좋은 방법.


3. 화장품 유통 과정

간접적인 방법: 업체 직배송

화장품은 Open Price 제도를 택하고 있음.
판매가 강제가 없기 때문에
유통 과정을 지나면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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