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락엔락 기업 중국진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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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락엔락 기업소개

2. 3C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3. 성공사례 및 요인

본문내용
'2013년 Global No.1'을 목표로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세계 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충남아산의 공장을 포함해 중국의 위해, 만산 , 소주지역, 그리고 올해 초 추가로 설립되는 베트남공장까지 대규모 생산시설 설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세계 15곳의 법인 및 지점과90여개의 매장을 설립하여 세계속의 락앤락 브랜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1.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2013년 GROBAL NO.1 ” 을 목표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등 끊임 없는 소재 변화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
2.전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

-국내 충남 아산공장을 포함해 중국의 위해, 만산 , 소주 지역,
올해초 베트남 공장 까지 대규모 생산 시설 설비

-전세계 15곳의 법인 지점과 90여개의 매장을 설립


2. 신흥 (중국시장 급성장) 시장의 성장



-중국 시장의 성장

-성장하는 중국시장의 온라인 진출

-그 외 해외영업
(1)On Line: 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락앤락 응급실 코너를 마련하여 실수로 뚜껑을 분실하였거나, 심한충격으로 파손되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A/S기간이 지나 짝 잃은 용기뚜껑을 따로 구매할 수 있고, 해외배송도 가능하다.
(2)Off Line: 여러 할인 마트,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3) 락앤락은 지난 30일 "중국 인터넷 쇼핑몰인 아마존차이나(Amazon China)에 몰인몰(Mall in Mall) 형식으로 운영되는 한국생활용품 전문관을 개설,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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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 국진화공 주식회사설립1994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인천 남동공단으로 공장이전1998LOCK&LOCK 제품 출시2001미국 LA지사 설립2002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정식오픈하나코비(주) 벤처기업 인증 (인천지방중소기업청)온라인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 오픈2003일본 독점 판매에 관한 특약체결 조인식, 글로벌 웹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어 오픈3.2 진출 배경1978년 생활용품 수입판매업을 시작으로

  • 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분석 (1)타파웨어 ☞미국의 과학자이었던 얼 타파가 페인트 뚜껑의 놀라운 밀폐력을 보고 개발한 용기를 시초로 하여 현재 전세계 130여개국에 진출하여 자국내에서는 20%의 매출을 보이지만, 해외에서 80%의 매출액을 보이는 밀폐용기 시장의 1위의 다국적 기업이다.타파웨어는 홈파티 세일즈와 방문 판매라는 독창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 하였고,강점으로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인지도가 높다는 점이다.또한 순수원료를 사용

  •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 분석가. SWOT 분석 요약강점(S)약점(W)1. 기술적 측면-밀폐성 (중공형 실리콘)-원료의 위생성-내구성, 다기능성, 다양성-공간절약성2.높은 R&D 투자3.국내 브랜드 인지도 99%1. 모기업 (하나코비) 에 대한 낮은인지도2. 해외 공장 기반 부족-선두 경쟁 기업의 절반수준-세계 시장 진출에 취약점3. 주요 기술의 보안 능력 결여4. 특허권 도용에 대한 분쟁 비용 증가기회(O)위협(T)1.중국시장의 개방 +한류열풍2.김치냉장고 수요증가 3.홈쇼핑

  • [국제경영] 신흥시장과 진출사례
  • 진출 사례신흥시장 진출 사례5자족형 종합자동차 공장을 선택하여 급변하는 현지 시장상황에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100% 단독 투자에 따른 독자적인 현지 경영전략 수립.현지 부품공급율 70%이상을 달성할 만큼 지역경제와 인도경제에 기여하는 현지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 관리.인도내 다른 외국 자동차기업이 구모델을 투입한데 반해 본국 내에서 생산판매되고 있는 모델을 투입하는 제품전략으로 인도시장내 자동차 구매층 요구에 맞는

  • 락앤락의 성공전략사례와 SWOT분석0
  • 기업 담터는 최근 자사 제품용기 대신 밀폐용기 락앤락을 사용해 포장한 ‘복숭아티 락앤락과 ‘레몬티 락앤락을 출시했는데, 이 제품이 이마트에 선보인지 1주일 만에 1만개 이상 팔려나가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고 한다. 결국, 부단한 노력의 결과 현재 락앤락의 브랜드 인지도는 98%에 이른다고 한다. 이처럼 제품 출시 2년 만에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를 점유하면서 1위 업체로 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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