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면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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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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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농심

㈜ 농심은 식품 전문업체로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
국내 5개 공장에서 라면,스낵,햅쌀밥,카프리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제주도와 협력하여 제주 삼다수를 판매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현재 100여명 정도의 석,박사들에 의해 꾸준한 연구활동


SWOT 분석

Strength
소비자의 매운맛라면 선호
辛 라면의 시장점유율 우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Weakness
키즈(KIDS)고객 층 등 매운 라면 비 선호계층 존재
㈜농심 내 신라면 의존도 과다
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
MSG 첨가제 논란


4P’s

제품 전략
- 제품의 다양화
- 제품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디자인
- 창의적인 발상을 통한 신시장 개척
브랜드 차별화 전략
- 辛 라면: 국내 라면 제품명 중 유일하게 한자사용
- 제품 특성에 맞는 브랜드 창출
타겟- 다양한 제품을 통하여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수용
참고문헌
http://www.shinramyun.com
http://www.nongshim.com
동아 원색 세계대백과사전 10권 253페이지, 동아출판사, 1983년
한국광고 크리에이티브 실무론, 박찬용, ㈜학문사, 2003년
세상에서 가장 큰 광고책, 박기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년
상하이 리포트, 한국경제 특별 취재팀, 은행나무, 200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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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ㅋ 안열여요..ㅠㅠ
  • biny7***
    (2006.05.02 21: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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