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노사관리]호텔업계 노사관계 분석-그랜드하야트 호텔 , 리베라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I. PROPOSAL
II. 이론적 내용
III. 조사 목적 및 계획
IV. 조사내용
-측정목적에 다른 질문선정이유
-인터뷰작성기준 (선정호텔개요)
-인터뷰 내용 : 하얏트, 리베라 의 인터뷰지 정리내용
V. 인터뷰결과 정리
VI. 가설검증 및 조사 한계점
- 본문내용
-
Ⅰ. PROPOSAL
TOPIC: 호텔업계의 노사관계
-research question: 요즘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그리고 굵직굵직한 국제적 행사로 인해 호텔을 찾는 외국인들이 많아 지고 그 외국인들이 호텔에서 받는 서비스가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나태내주고 그것이 우리의 국가이미지와 연관되는 현실에서 우리나라 호텔 노조는 대립적인 노사분쟁을 하고 있다. 이런 노사분쟁 때문에 고객들이 느끼는 서비스 만족도는 노사문제가 심각하냐? 아니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노조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관계가 어떠한지를 사례조사(case study)를 통해 알아보고자한다.
-선정이유: 서비스업이라는 광범위한 산업전체를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호텔업계에 국한된 산업에 대해 분석하려고 함.
(Hypothesis)
Ho(귀무가설) : 호텔 노조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영향은 노사관계의 안정성과는 무관할 것이다.
Ha(대립가설) : 호텔 노조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영향은 노사관계의 안정성에 많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